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직관적이며 적용이 쉬운 중소 제조기업용 신규 로봇 시뮬레이션 프로그래밍 솔루션인 RobotExpert를 출시했다. RobotExpert 소프트웨어는 로봇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한 생산작업 정지시간을 최소화해, 작업 현장 로봇의 생산성을 높여 준다.

최근 복잡하고 반복적인 업무 처리용 산업 로봇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즉시 사용 가능한(out-of-the-box) 로봇 시뮬레이션 및 프로그래밍 솔루션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RobotExpert는 자동화 시스템의 속도, 유연성 및 운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로봇 어플리케이션의 설계, 시뮬레이션, 최적화 및 오프라인 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

pick-and-place(핸들링 작업), 아크 용접, 연마, 접착 등과 같은 산업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특히 업계 선도적인 디지털 매뉴팩처링 (Digital Manufacturing, 이하 DM), 자동화 및 시뮬레이션 솔루션인 Tecnomatix®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DM 솔루션을 기업들에게 확대 지원한다.

또한 직관적인 3D 환경을 채택하여 로봇 경로를 최적화하고 사이클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전체 제조 셀 및 시스템의 가상 모형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들을 함께 제공한다. RobotExpert는 생산 요구조건을 만족시키는 가장 최적의 장비 조합을 찾아내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제조 시간, 투입 비용 및 프로젝트 투자 등에 대한 조기 평가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제품 출시를 앞당기는 효과도 가져 온다.

직관적이고 구축하기 쉬운 솔루션

종래의 산업 로봇은 수동 프로그래밍이 사용되어 생산이 중단되거나 로봇 프로그램이 최적화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반해 RobotExpert는 오프라인 프로그래밍 및 시뮬레이션 툴을 제공함으로써 사이클 시간을 단축하고 처리량을 늘리며 다수의 프로그래밍 작업이 가상 환경에서 이루어질 수 있어 비가동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하여 작업 현장의 근무자 및 장비에 대한 위험 요소들을 줄일 수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제조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인 즈비 포이어(Zvi Feuer)는 “크고 작은 제조업체들이 자본 투자 수익을 최대화하는데 큰 부담을 안고 있는 가운데 생산 라인 자동화를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라며, “특히 중소 기업들이 로봇 시뮬레이션 및 프로그래밍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에 있어 복잡성을 제거한 직관적이고 구축하기 쉬운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RobotExpert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선도적 DM 기술 기반으로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개발됐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20년 넘게 가장 복잡한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로봇 솔루션을 제공해온 경험이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전 산업 부문에서 중소 제조 업체들이 보다 스마트한 제조 의사결정을 이루고 보다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직관적인 솔루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9월호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