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PFC(power factor correction) 기능을 통합한 새로운 CIPOS™ Min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지능형 전력 모듈(IPM)은 단일 스위치 부스트 PFC 스테이지와 3위상 인버터를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하였다. 인버터 모듈에 PFC를 통합한 CIPOS Mini 제품을 사용하면 시스템 비용과 BOM(bill of material)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해서 남는 PCB 공간에 추가적인 기능 통합이 가능하다. 이들 IPM 제품은 에어컨이나 최대 2kW 전력 용량의 저전력 모터 드라이브에 흔히 사용되는 가변 속도 드라이브에서 단일 위상 PFC로 인덕션 모터 와 영구 자석 동기 모터(PMSM)를 제어하는데 적합하다.

CIPOS Mini IPM의 PFC IGBT는 외부 드라이버 회로를 사용하므로 고객들이 스위칭 동작을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다. 또한 CIPOS Mini는 Trenchstop™ IGBT와 최적화된 SOI 게이트 드라이버를 결합하여 뛰어난 전기적 성능을 달성한다. PFC를 통합한 CIPOS Mini는 4A, 6A, 10A, 15A의 인버터 전류 정격을 제공한다. 디자이너들은 20kHz 또는 40kHz의 PFC 스위칭 주파수를 선택할 수 있다. 우수한 열 전도와 전기적 절연이 요구되는 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패키지가 설계되었다. 이 제품은 EMI 저감 설계와 과부하 보호 기능이 포함되었다.

인피니언, PFC 기능을 통합한 지능형 전력 모듈 CIPOS™ Mini
인피니언, PFC 기능을 통합한 지능형 전력 모듈 CIPOS™ Mini

전력 정격에 따라서 CIPOS Mini는 DCB나 fullPak 패키지로 제공된다. 두 패키지 제품 모두 과전류 보호, 저전압 록아웃(under-voltage lockout), 온도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하며, 높은 수준의 보호와 페일 세이프 동작(fail-safe operation)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사이드 구동 용으로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통합하여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시스템 비용을 낮춘다.

CIPOS Mini PFC 통합 IPM 10A 및 15A 제품은 2017년 6월부터 양산 공급을 시작한다. 4A 및 6A 제품은 2017년 3분기에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