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AEC-Q100 인증을 받은 LDO(Low-Drop Out) 리니어 타입의 레귤레이터 L99VR01을 출시했다. 이 레귤레이터는 선택 가능한 8개의 고정 출력 전압과 기능 안전을 위한 진단 기능, 높은 열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여러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재고관리를 용이하게 해준다.

L99VR01은 바디 모듈, 정션 박스, 계기판, 선루프 컨트롤러, 무선 도어(Keyless-Entry) 컨트롤러, 센서 등 부하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대 200mA를 제공한다. 3개의 외부 셀렉트(Select) 핀을 사용하여 외부 전압 분배 방식보다 더 정확하게 출력 전압을 0.8V, 1.2V, 1.5V, 1.8V, 2.5V, 2.8V, 3.3V, 5V로 설정할 수 있다. 출력의 오차율은 ±2% 이내이다.

이 레귤레이터는 두 가지 버전의 디바이스로 사용할 수 있다. L99VR01S는 인에이블(Enable) 및 리셋(Reset) 핀뿐만 아니라 신속한 출력 방전(Fast output discharge), 저전압 차단(UVLO: Under-Voltage Lockout), 열 셧다운, 단락 보호 등과 같은 안전 기능을 포함해 표준 SO-8 패키지로 제공된다. 비활성화된 경우에는 대기전류가 1μA로 감소하며, 레귤레이터의 동작온도 범위는 -40°C ~ 150°C이다.

PowerSSO-12 패키지로 제공되는 L99VR01J는 추가로 단락 전류 제한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고, 열 경고 및 출력 과전압 상태 표시를 제공하며, 프로그래밍 가능한 워치독(Watchdog)이 있어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올바른 동작을 확인한다. -40°C ~ 175°C에 이르는 넓은 동작 정션 온도 범위도 갖추고 있다.

이 새로운 레귤레이터는 출력 과전압 모니터링 기능을 통합해 지속적으로 부하를 보호할 수 있다. 진단 기능을 통해 기능 안전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용이하게 설계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ISO 26262 ASIL 등급 요건을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요청 시 적절한 문서 지원도 제공된다.

두 제품 모두 2.15V ~ 28V의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제공하며, 배터리 전압, 즉 VBAT에 직접 연결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거나 이미 조정된 전압을 변환하는 포스트 레귤레이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입력은 로드 덤프(Load dump)를 견딜 수 있도록 40V를 허용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st.com/lin-volt-reg-l99vr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