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형 반도체(ASIC) 설계 서비스 및 IP 제공 분야 전문 업체인 대만의 패러데이가 스몰셀 베이스밴드/IF(small cell baseband/IF)와 원격지 라디오 유닛(Remote Radio Unit)을 위한 5G NR mmWave ASIC 프로젝트에 성공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은 5G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복잡한 IC 통합 서비스와 고속 인터페이스 IP 솔루션 분야에서 패러데이의 역량을 명확하게 보여줬다.

패러데이는 두 개 프로젝트 지원을 위해 패러데이 고유의 설계 방법을 활용함으로써 디지털 로직과 아날로그 단일 회로를 칩 하나에 성공적으로 통합했다. 5G baseband/IF ASIC 프로젝트에서 패러데이는 5G NR mmWave 밴드에 direct RF sampling 지원을 위해 2Gsps까지 sampling rate가 가능한 두 쌍의 고속 ADC와 DAC를 포함하는 완벽한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nalog Front End) IP를 통합했다.

이와 함께 패러데이는 양산 시 낮은 DPPM의 IC 품질 및 신뢰성 보장을 위해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에 high-coverage-rate 테스트를 진행했다. 5G RRU SoC 프로젝트에서는 네트워크 인프라의 고속 인터페이스 연결을 위해 JESD204b, 12.5Gbps SerDes, LVDS TX/RX IP를 통합했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운영책임자는 “5G 무선 애플리케이션은 오늘날 디지털 경제를 움직이는 핵심 역할을 한다. 패러데이는 고대역폭의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서 풍부한 ASIC 경험이 있다. 우리의 견고한 IC 통합 서비스, IP 솔루션, 턴키 서비스는 고객이 5G 기술의 가능성을 신속하게 내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