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Nexperia가 전자 시스템의 유연성과 재사용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16채널 I2C 범용 입출력(GPIO) 확장기 제품들을 기존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군에는 맞춤형 전력 최적화를 위해 레지스터 구성 가능한 내부 풀업 저항기가 내장된 업계 최초의 GPIO 확장기인 NCA9595등을 포함한다. 이 포트폴리오는 추가 I/O가 필요할 때 상호 연결을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우아한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설계 엔지니어들은 PCB 설계의 복잡성과 자재명세서(Bill Of Material: BOM) 증가로부터 자유로우면서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의한 모니터링이 필요한 센서 신호의 숫자들은 서버, 자동차, 산업, 의료 및 사물 인터넷(IoT)의 성장에 따라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뿐 아니라 시스템 상태 표시기로 사용되는 발광 다이오드(LED)의 숫자도 증가하고 있다.

제한된 수의 GPIO 포트로 설계된 마이크로 컨트롤러에서는 많은 포트가 시스템 내에서 내부적으로 사용되므로 센서 또는 LED에 연결할 수 있는 IO가 소수에 불과하다. 이러한 제한을 해결하기 위해 I2C GPIO는 128개의 I/O 채널을 추가로 제공한다.

넥스페리아의 I2C GPIO 포트폴리오에는 NCA9535, NCA9539, NCA9555 및 NCA9595 등이 포함된다. 이 제품들은 산업 표준 풋프린트 (TSSOP24 및 HWQFN24)를 갖춘 핀 간 호환 패키지로 설계되어 있어서 전자 시스템에서 병렬 IO 숫자를 저비용으로 늘려주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을 가진 소자들은 아래의 표에 표기되어 있다.

NCA9595는 레지스터 구성 가능 내부 풀업 저항기를 포함한다는 점에서 타 경쟁사들의 GPIO 확장기들와 다르다. 이 기능은 외부 풀업 저항기에 필요한 것들을 제거하고 (기판 공간 및 비용 절약)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전력 소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

특히 이 모든 제품들은 2.5uA (경쟁사들의 제품보다 28% 낮음)의 낮은 대기 전류, 4.5pF (경쟁사들의 제품보다 45% 낮음)의 출력 캐퍼시턴스, 280ns (경쟁사들의 제품보다 6% 더 빠름)의 전파 지연 기능들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더 낮은 전력의 더 빠른 GPIO들은 I2C(및 역방향) 응답이 가능해서 유사한 경쟁사 제품들보다 더 많은 응용 분야에서의 기능 및 이점을 제공한다. 모든 소자들은 1.65V – 5.5V 범위로 -40°C ~ +85°C 및 -40°C ~ +125°C온도에서 작동한다.

넥스페리아의 이 제품들에 관한 상세 정보는GPIO expanders. https://www.nexperia.com/products/analog-logic-ics/interface/i2c-general-purpose-i-o-gpio/#/p=1,s=0,f=,c=,rpp=,fs=0,sc=,so=,es= 에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