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메이커인 Valeo와 반도체 및 전자부품 메이커인 로옴이 파워 일렉트로닉스 매니지먼트에 관련된 노하우를 집약하여 트랙션 인버터용 차세대 파워 모듈을 개발하기 위해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그 첫번째 성과로서 로옴은 SiC (실리콘 카바이드) 몰드 타입 모듈 「TRCDRIVE pack™」을 Valeo의 차세대 파워 트레인 솔루션에 제공한다.

Valeo는 e 바이크 등의 소형 차량 및, 주류로 사용되는 승용차, 나아가 대형 e 트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량 타입과 시장에서의 효율적인 전동 모빌리티로 대응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Valeo가 보유한 메카트로닉스 및 열 제어,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문 지식을 로옴의 파워 모듈과 조합함으로써, 파워 일렉트로닉스 솔루션을 추진하여, 전 세계 자동차 시스템의 성능, 효율, 탈탄소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다.

Valeo와 로옴은 2022년부터 협력을 개시하여 전동차 (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PHEV)의 추진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품인 트랙션 인버터의 성능과 효율 향상을 위한 기술 교류를 실시해 왔다. 양사는 파워 일렉트로닉스의 개량을 통한 냉각의 최적화 및 메카트로닉스 통합으로 방열성을 개선하여 고효율을 실현함으로써 코스트 퍼포먼스의 적정화를 도모한다. 또한, SiC 패키지의 채용을 통해, 시스템 전체의 신뢰성도 향상시킨다.

Valeo의 파워 부문 CEO인 Xavier DUPONT은 “이번 협업은 Valeo의 파워 부문에 있어서, 최첨단 고효율 파워 일렉트로닉스 제공에서의 중요한 전진을 의미한다. 양사 모두 고전압 인버터의 새로운 세계 표준을 확립함으로써 한층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전동 모빌리티로의 이행을 가속화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로옴의 사장인 Wolfram HARNACK은 “당사의 파워 반도체가 자동차 부품으로 업계를 리드하는 Valeo를 서포트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로옴의 TRCDRIVE pack™은 높은 전력 밀도를 실현하여, 전력 효율의 향상에 기여하므로 향후 양사의 협업을 통해 고효율 파워 트레인 개발를 가속화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이러한 기술의 진화는 주행 거리 연장, 고속 충전 기능, 그리고 BEV 및 PHEV용 고성능 및 합리적인 가격의 인버터를 요구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

Valeo는 2026년초에 프로젝트로서 첫번째 시리즈를 공급할 예정이다. Valeo와 로옴은 차세대 xEV 인버터의 효율성 향상과 소형화에 기여한다.

TRCDRIVE pack™의 배경

TRCDRIVE pack™은 트랙션 인버터 구동용으로 개발된 SiC 몰드 타입 모듈에 대한 상표다. 본 제품은 높은 전력 밀도 및 독자적인 단자 배치와 같은 특징을 통해 트랙션 인버터에 요구되는 소형화, 고효율화, 공수 삭감과 같은 주요 과제의 해결에 기여한다.

SiC는 고전압 환경에서 저손실 전력 변환을 실현할 수 있으므로 Valeo가 보유한 컴포넌트 기술 및 외장 가공 기술, 열 제어 기술과 로옴의 파워 모듈을 조합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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