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Qt 그룹(Qt Group)이 디지털 제품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혁신할 코드 최소화(low-code) 접근방식을 활용한 솔루션 ‘Qt Accelerate’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산업 제조, 모빌리티, 소비자 전자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제품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산업용 템플릿 패키지를 제공한다.
Qt Framework 기반으로 설계된 Qt Accelerate는 사용자들이 배포 준비된 품질 보증 템플릿을 통해 손쉽게 디지털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코딩, 하드웨어, 디자인 전문가 없이도 소규모 스타트업부터 대규모 기업까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빠르게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Qt Group Ventures의 수석 부사장 페터리 홀랜더(Petteri Holländer)는 “Qt Accelerate는 창작자들이 아이디어를 혁신적인 제품으로 단 며칠 만에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라며 “소프트웨어 정의 제품을 처음부터 개발하는 과정은 대기업이든 스타트업이든 매우 복잡한 작업이다. 그러나 Qt Accelerate는 품질이 보증된 솔루션을 제공해 단 1주일의 사용자 정의만으로도 완성도 높은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Qt Accelerate는 다양한 산업군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품질 템플릿과 확장 가능한 구조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테스트 환경을 통해 초기 하드웨어 없이도 제품 검증이 가능하며, 동반 앱, 실시간 분석, OTA (Over-the-Air) 업데이트 등의 추가 기능을 통해 제품을 확장할 수도 있다. 이러한 기능은 빠른 시장 출시를 원하는 기업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https://i0.wp.com/powerelectronics.kr/wp-content/uploads/2025/01/1893324122_20250108102624_5416429344.png?resize=640%2C335&ssl=1)
전기차 제조업체 클린모션(Clean Motion)과 전기 수중익선 제조업체 포일론(Foilone)의 성공 사례는 Qt Accelerate의 가치를 입증한다. 클린모션의 CTO 윌리엄 콜링스(William Collings)는 “Qt Accelerate를 통해 단 1주일 만에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적인 HMI를 설계하고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었다”며 “이 솔루션은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템플릿을 제공하며 프로젝트를 빠르게 진척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포일론의 CEO 마티아스 헤이노넨(Mathias Heinonen)도 “우리 팀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이 없었지만, Qt Accelerate는 준비된 계획과 피드백을 기반으로 매끄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줬다”며 “이 솔루션 덕분에 내부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Qt Accelerate는 2025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North Hall N10127에서 열리는 CES 2025에서 전시 중이다. Qt Accelerat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qt.io)를 방문하거나 CES 2025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