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ight Technologies가 팹리스 반도체 회사인 KD와 협력해 멀티기가비트 광 자동차 이더넷 물리 계층에 대한 포괄적인 테스트를 만들었다. 양측은 IEEE 802.3cz 및 Open Alliance를 기반으로 PMD 송신기 적합성을 검증하는 송신기 왜곡 수치(TDFOM) 측정 및 신호 분석 지표를 공동 개발했다.

요즘 출시되는 차량에는 1억 줄 이상의 코드가 포함되어 있어 전례 없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컴퓨팅 파워의 조합을 지원하기 위해 하드웨어 성능의 한계를 넓히고 있다. 미래의 차량 컴퓨팅 시스템은 더 많은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과 더 적은 엔진 제어 장치(ECU) 간의 더 큰 데이터 공유를 통해 더욱 중앙 집중화되도록 진화할 것이므로 백본 통신 링크는 초당 수 기가비트 범위의 더욱 빠른 속도로 추진된다.

이에 대응하여 업계는 새로운 자동차용 이더넷 표준을 만들었는데 IEEE 802.3cz가 가장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의 멀티 기가비트 표준이다. 2023년에 발표된 이 표준은 유리 광섬유를 통해 최대 50Gb/s의 작업을 지원하며 자동차 환경에서 2.5, 5, 10, 25, 50Gb/s 작업에 대한 물리 계층 요구 사항과 관리 매개변수를 지정한다. 이 표준은 최신 차량 내 네트워킹 플랫폼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새로 개발된 TDFOM 측정 및 신호 분석 지표는 유리 광섬유 전송에서 멀티기가비트 광 신호 품질을 평가하는 데 있어 상당한 진전을 보였다. IEEE 802.3cz에 명시된 대로 TDFOM 측정은 일반적인 집적 회로(IC) 구현을 모델링하는 기준 수신기를 활용하여 신호 무결성 검증을 통해 송신기 상호 운용성을 보장한다. 이 지표는 기준 송신기를 교정하고 광 수신기의 정확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가능하게 하는 데 필수적이다.

KD의 소프트웨어 기반 레퍼런스 수신기 및 신호 메트릭 분석 기능을 Keysight의 광-전기 변환기(O/E) 및 오실로스코프 기술과 결합하면 최악의 경우 광 채널과 레퍼런스 수신기를 통과한 후 필요한 시스템 비트 오류율(BER)을 달성하는 전송된 광 신호의 능력을 평가하는 포괄적인 테스트 플랫폼이 제공된다. 이 협력 개발은 IEEE 802.3cz 표준 개발 중에 최종 TDFOM 사양을 수립하는 데 두 회사가 적극적으로 참여한 데서 비롯되었다.

한편 양사의 파트너십은 KD의 신기술 개발 전문성과 Keysight의 테스트 장비를 결합하여 OEM 및 Tier-1 기업이 차세대 기술을 검증하고 최적화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를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키며 자동차 부문 전체에서 고급 광 통신 표준 채택을 장려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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