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 이온(Li-Ion) 및 기타 배터리 화학 물질은 자동차 세계의 핵심 요소일 뿐만 아니라 주로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에도 사용된다. 예를 들어, 기가팩토리는 재생 가능한 발전에서 추출한 에너지를 하루에 수 MWh를 생산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에너지 그리드에 가해지는 다양한 부담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이는 배터리 기반 그리드 지원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을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다. 이 기사에서는 배터리 관리 컨트롤러 솔루션과 ESS의 개발 및 배포에서 그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리튬 이온 배터리 과제

리튬 이온 셀을 사용하려면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이 필요하다. BMS는 리튬 이온 전지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이다. 과충전되면 열 폭주를 겪어 폭발할 수 있다. 과도하게 방전되면 세포 내에서 화학 반응이 일어나 전하를 유지하는 능력에 영구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두 경우 모두 위험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방식으로 배터리 셀을 손실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또한 리튬 이온 전지는 종종 배터리 팩을 형성하기 위해 적층되기 때문에 BMS가 필요하다. 적층된 셀의 충전은 종종 스택과 병렬로 정전류 소스를 적용하여 직렬로 수행된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셀을 동일한 충전 상태(SOC)로 유지하는 행위인 밸런싱의 문제를 가져온다.

배터리 스택에 있는 하나의 개별 셀을 과충전하거나 과방전하지 않고 모든 셀을 완전히 충전하거나 방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균형을 잡는 것은 좋은 BMS의 많은 중요한 이점 중 하나이다.

Energy storage systems에 상세한 내용이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