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MCU, 극도로 낮은 전력 소모량 지원하는 XLP 기술 통합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 www.microchip.com)가 고집적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신제품 2 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마이크로칩의 MCU는 극도로 낮은 전력 소모량을 지원하는 XLP 기술과 128KB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 및 4KB RAM등 을 통합하여 디자이너에게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코드를 구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PIC18F47J13은 128KB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를 28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8비트 MCU다. 44핀 PIC18F47J53은 풀 스피드 USB 2.0과 마이크로칩의 무료 USB 스택을 함께 제공한다. 두 디바이스에는 모두 정전용량 터치 감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한 엠터치 기술과 고급 센서, 계기 장치 및 측정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요구되는 정확도를 갖춘 온-칩 12비트 ADC가 통합적용 되었다.
PIC18F47J13 MCU는 최저 9nA의 슬립 전류 및 유연한 재가동 소스와 함께 28핀 디바이스의 높은 메모리 집적도를 위한 새로운 기준을 결합함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동시에 여유로운 코드 공간 및 강력한 주변 장치 세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는 보다 효율적인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데, 이는 보안 시스템, 관개 시스템, 리모컨, 비디오 게임 컨트롤러, 무선 센서 네트워크 및 휴대형 의료 디바이스 등에서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