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격한 자동차 품질 규격을 충족하는 SLI 76 제품군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마티아스 루드비히)는 자동차의 M2M(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시스템을 위한 신형 SLI 76 “in Car”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들 제품은 AEC(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 Q100 품질 규격의 엄격한 프로세스에서 인증된 업계 최초의 UICC(Universal Integrated Circuit Card)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SLI 76 “in Car” 칩 제품은 긴수명, 우수한 데이터 보존 성능, 확장된 온도 범위 및 내구성을 제공한다.
SLI 76 디바이스를 이용하면 자동차 부품 업체들이 비상 통화(e-Call), 리모컨 키, 차량 관리(fleet management), 차량 추적 등 첨단 인카(in-car)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품질 요구를 쉽게 충족시킬 수 있다. 인피니언은 AEC Q100 표준을 충족하기 위해서 신뢰성 높은 프로세스로 SLI 76 제품군을 제조할 뿐 만아니라 PPAP(Production Part Approval Process, 양산부품 승인절차)에 따른 도큐멘테이션을 제공한다.
시장 조사 회사들에 따르면 앞으로 5년 이내에 두 대의 신차 중 한 대는 M2M 서비스를 채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피니언의 새로운 SLI 76 “in Car” 제품군은 새롭게 부상하는 M2M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으로, 업계 선도적인 인피니언의 스마트카드 마이크로컨트롤러 기술과 자동차 IC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한 뛰어난 품질 수준을 결합한 것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칩 카드 및 보안 부문 사장인 헬무트 가젤(Helmut Gassel) 박사는 “M2M 시스템을 개발하는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들은 자동차 규격을 충족하는 UICC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필요로 한다. 지금까지는 자동차 규격을 충족하는 관련 하드웨어가 없었다.”면서 “SLI 76 “in Car” 제품군으로 인피니언은 앞선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용 UICC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 라인으로 이 시장의 성장에 일조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오승모 기자, 아이씨엔 www.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