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제조업체들을 위해 40GbE/100GbE 시스템 구현을 위한 위험성 낮은 솔루션 제공
Altera(www.altera.com)는 자사가 100 기가비트 이더넷(100GbE) 시스템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제품을 대상으로 한 이더넷 얼라이언스(Ethernet Alliance) 최초의 HSE(Higher Speed Ethernet) 분과위원회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것은 Stratix® IV GT FPGA에 이용된 Altera의 앞선 트랜시버 기술의 성능을 인정하는 것이며, 제조 업체들에게 40GbE/100GbE 시스템 구현에 이용할 수 있는 위험성 낮은 솔루션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다.
Altera는 2010년 9월에 미국의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서 열린 이더넷 얼라이언스의 최초의 100GbE 상호운용성 테스트 행사에 참여한 유일한 FPGA 회사였다. 이 행사에서는 100GbE 시스템에 이용되는 테스트 장비, 스위치, 라우터, NIC, 광 트랜시버 모듈, 케이블의 상호운용성을 시험했다.
Altera는 자사의 100G 개발 키트 Stratix IV GT FPGA 이디션을 이용해서 주요 테스트 장비, 광 모듈, 케이블 업체들과 상호운용성을 시험했다. 이들 테스트는 Stratix IV GT FPGA와 Ixia의 테스트 장비, Finisar, Opnext, Sumitomo Electric Device Innovations의 CFP 광 모듈, Leviton, Panduit, Siemon의 광 케이블 어셈블리와 상호운용을 시험했다.
이더넷 얼라이언스의 웹사이트 www.ethernetalliance.org에서 Higher Speed Ethernet Plugfest의 결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의 백서를 볼 수 있다.
Stratix IV GT FPGA는 IEEE 802.3ba-2010 표준을 준수하는 저전력의 하드웨어 검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FPGA는 100GbE MAC 및 PCS IP(intellectual property)와 표준 XLAUI 및 CAUI 호환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단일칩의 통합적 기능의 솔루션이다. Stratix IV GT 이디션의 100G 개발 키트를 이용해서 100GbE 디자인을 철저하게 평가할 수 있다.
Altera의 소자 제품 마케팅 선임 이사인 Luanne Schirrmeister는 “차세대 고속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과 기술을 위해서 40GbE 및 100GbE 시스템으로 이전이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고대역폭 시스템을 위한 Altera의 Stratix IV GT FPGA는 장비 업체들이 전적으로 확신을 가지고 구현할 수 있는 고성능의 위험성 낮은 단일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Altera의 Stratix IV GT FPGA, 이더넷 얼라이언스 HSE 상호운용성 테스트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