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기계적 각도를 측정해야 하는 모든 자동차 장치를 위해 개발된 듀얼 자기 센서인 KMA220을 발표했다.
단일 패키지 내에 2개의 센서를 통합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중복 시스템 솔루션이 필요한 스로틀 제어 장치에 이상적이다. PCB 또는 외장 구성 요소를 사용할 필요 없이 단순한 디스크 자석(disk magnet) 구성으로 작동하는 KMA220은 자동차 시장에 독보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KMA220은 완벽하게 조정되고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2개의 센서 다이와 2개의 신호 조절 ASIC 이외에 3개의 커패시터를 통합하고 있다. 이는 듀얼 특성과 결합돼 고객들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조립 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로틀 장치의 이중화를 실현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과거 하나의 리드프레임 또는 PCB상에 2개의 단일 센서를 설치하고 제대로 맞게 고정시켜야 했으며, 이를 작동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고가의 고리 자석(ring magnet) 구성이 필요했다. 듀얼 KMA220 센서를 이용하면, 단 한번의 간단한 설치 작업만 수행하면 된다. KMA220는 자동차 플랫폼을 위한 최첨단 아날로그 혼성 신호 통합 기술인 NXP의 고유한 ABCD9 기술을 활용한다. 이 기술은 NXP의 CMOS 14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통합 ASIC을 채용한 이전 센서와 비교해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KMA220은 또한, 탁월한 ESD(Eelectrostatic Discharge) 방지 및 EMC 성능으로 새로운 HMM (Human Metal Model)에 따라 검증을 완료했다. NXP 반도체 부사장 겸 센서 사업부 본부장인 스테판 주르 벨트(Stephan zur Verth)는 “KMA210의 성공을 토대로 개발된 KMA220은 자동차 산업을 위한 기존 포지션 센서 제품군에 새로 추가되는 제품으로서, 다른 그 어떤 업체도 제공할 수 없는 패키지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다음 단계로서, 동일한 패키지로 단일 센서 제품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며 이는 고객들이 모든 장치에 대해 동일한 조립 공정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체 제품을 위한 최적의 제품을 손쉽게 선택하고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아이씨엔 www.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