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산업 및 멀티세그먼트 사업부 총괄 본부장이자 수석 부사장인 카멜로 파파(Carmelo Papa)가 EPoSS(유럽 스마트 시스템 플랫폼) 회장으로 재선출되어 2년 임기를 연임한다.

 

유럽 스마트 시스템 통합 기술 플랫폼, EPoSS는 업계가 주도하는 이니셔티브로서, 마이크로 시스템과 나노기술의 통합에 더하여 스마트 시스템 통합에 혁신을 가져 올 수 있도록 유럽 내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삼고 있다. EPoSS는 시스템 통합과 관련된 모든 기업, 공공 및 개인 연구 기관, 대학, 유럽 집행위원회 대표 및 기타 유럽 내 관련 이니셔티브들을 함께 모으는 역할을 담당한다.

 

EPoSS의 회장 카멜로 파파는 “전면적인 R&D 협력이야말로 유럽이 2020년까지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하며, 동반 경제를 이루는데 필수불가결의 요소다. EPoSS는 향후 십 년 동안 EU의 성장 전략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고 말했다.

 

EPoSS 수장으로서의 카멜로 파파는 ‘친환경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및 ‘미래형 공장’ 등과 같은 유럽의 주요 계획들 내에서 EPoSS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갈 예정이다. 또한, 로봇공학과 같은 새로운 도전과제의 파악을 위한 ‘EPoSS 전략적 연구 아젠다’를 이끌고 기술 및 시스템 모두에서의 개발 방향을 정립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www.smart-systems-integration.org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Tagged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