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자사의 근거리 무선 통신 (NFC) 컨트롤러가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NEC CASIO Mobile Communications)의 안드로이드 기반 흥미로운 지즈원(G’zOne) CA-201L 스마트폰에 사용된다고 발표했다. 이 폰은 원래 한국의 LGU+ 사업자를 겨냥했던 제품이다.

ST의 NFC 컨트롤러 IC는 모든 경우의 NFC 사용을 지원하며 SWP –SIM 및 SWP-microSD 카드 또는 임베디드 보안 요소와 같은 몇 개의 보안 장소에 저장된 복수의 NFC 보안 앱을 제어할 수 있다. 터미널 호스트에서 구동되는 스톨만(Stollmann E+V GmbH)의 해당 NFC 소프트웨어 스택은 최신 젤리 빈 OS를 포함 모든 구글 안드로이드 버전을 지원한다.

NEC 카시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의 요시후미 사카구치(Yoshifumi Sakaguchi) 공통 플랫폼 개발 본부장은 “모바일 지불 방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NFC 능력 및 호환 가능한 보안 요소를 우리 최신 폰에 통합한 것은 매우 중요한 특징이다. 통합의 용이성, 탁월한 성능 및 ST NFC 컨트롤러 및 보안 요소의 뛰어난 전력 프로파일 덕분에 자사의 지즈원 CA-201L 스마트폰에 채택되었다.”고 밝혔다.

ST의 NFC 디바이스들은 최첨단 무선 주파수(RF) 성능을 갖춘 비용효과적인 솔루션을 구현한다. 최적화된 디바이스 설계는 비용 대비 뛰어난 가치를 구현한다. 특히 RF 유닛 설계는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통합에 요구되는 PCB 면적을 최소화한다. 이러한 디바이스들은 최신 RF 성능 요건을 충족하여, 최적화된 NFC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고 시장 진입 시간을 단축시켜 주는데, 이러한 특성은 여러 애플리케이션 충족 요건에 포함된다.

ST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총괄 본부장인 마리-프랑스 프로랑텡(Marie-France Florentin)은 “지즈원 CA-201L 스마트폰에 NFC 기능을 제공하도록 선택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한국의 T-머니 e-교통 및 지불 기술 관련 테스트를 포함 모든 필요한 상호운영성 테스트를 통과하였고 상호운영성을 돕는 SIM 보안 요소 하드웨어 부문 ST의 리더십이 뒷받침된 ST의 NFC 컨트롤러는 지즈원 CA-201L 스마트폰에 채택되었고 곧 한국의 최종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비접촉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