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이더넷 및 필드버스 커넥티비티 글로벌 전문기업인 스웨덴 HMS(HMS Industrial Networks)가 4월에 출시예정인 Anybus CompactCom 40 시리즈의 첫번째 출시 통신 모듈로 파워링크(Powerlink)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파워링크는 동기식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과 같은 매우 까다로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속 통신 속도 및 안정성이 매우 우수한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다.

CompactCom 40 시리즈는 매우 빠르고 정확하게 호스트 장치와 Powerlink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준다. CompactCom 40 시리즈 파워링크 제품은 칩, 브릭, 모듈 등 3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호스트 장치에 모두 동일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장착하고 있다. 따라서  고객들이 CompactCom 기반의 자동화 제품을 구현할 때 완벽한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HMS의 제품라인 매니저인 레이프 말름베르그(Leif Malmberg)는 “파워링크는 특히 안정성과 고속 데이터 전송 기능을 겸비한 고성능 네트워크  기술을 필요로 하는 디바이스 제조업체 및 머신 빌더들에게 의미있는 기술이 될 것이다.”고 밝히고, “파워링크 커넥티비티에 대한 요구가 특히 중앙 유럽 시장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일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최신 임베디드 제품 시리즈에 파워링크 커넥티비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특히, Anybus CompactCom 40 시리즈는 호스트 장치와 Powerlink 간의 빠른 통신이 가능하며, 데이터 처리 지연은 15μs 미만으로, 각 방향에서 최고 1500byte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칩, 브릭, 모듈 형태로 제공되는
CompactCom 40 시리즈는 Anybus NP40 네트워크 프로세서에 구현된 통합 이더넷 허브를 갖추고 있으며,  멀티플렉싱(Multiplexing) 및 PRC(PollResponseChaining)를 지원한다. 반응 시간은 1μs(Pollrequest에서
PollResponse까지의 시간)이고, 최대 동기화 지터는 1μs이다.

# 참조. HMS Industrial Networks www.anybus.com
# 국내문의처. 만희기전 www.mec.co.kr

Anybus CompactCom은 산업용 멀티-네트워크 커넥티비티를 위해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컨셉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Anybus CompactCom 40 시리즈는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단일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파워링크와 연결하는 것은 물론, 동시에 19개의 다른 네트워크와의 커넥티비티도 갖출 수 있다. 회사측은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Anybus CompactCom을 구현함으로써 해당 Anybus 제품에 간단하게 플러그인하여 파워링크를 비롯한 20개의 산업용 네트워크와 즉각적으로 커넥티비티를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