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가 보드 개발자들이 POL(point-of-load) 전원 솔루션을 편리하게 설계하고 극히 낮은 시스템 전력으로 극히 높은 FPGA 성능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전력 변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전력 변환 솔루션은 모노리딕으로 이루어진 40A 드라이버 + 동기 MOSFET 파워트레인으로서 Altera의 고성능 Stratix® V, Arria® 10, Stratix® 10 FPGA 및 SoC의 코어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시스템으로 고성능 FPGA를 통합하고자 할 때 필요로 하는 고밀도 고효율 전력 변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파워트레인 제품(ET4040)은 고성능 FPGA, 프로세서, 메모리의 엄격한 코어 전압 요구를 충족한다.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이 40A 파워트레인을 이용해서 단일 위상 또는 다중위상 구성으로 FPGA의 코어 전원 레일을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 이 파워트레인 제품은 또한 DDR3, DDR4, QDR 메모리의 VDDQ 전원 레일에 이용할 수 있으며 하이엔드 서버와 통신 인프라 시스템에 이용되는 ASIC 및 ASSP의 모든 고전류 전원 레일에 이용할 수 있다.
ET4040 파워트레인은 -40°C~+85°C의 산업용 온도범위와 4.5V~14V의 입력 범위로 40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낮은 Rds-on과 낮은 스위칭 손실을 특징으로 하며 높은 주파수(최대 3MHz 스위칭 주파수)로 높은 효율을 가능하게 한다. 이 디바이스의 온보드 모노리딕 전류 검출은 손실이 더 낮은 인덕터를 이용할 수 있게 하므로 더 우수한 시스템 효율을 달성할 수 있으며 시장의 경쟁 솔루션들과 비교해서 신뢰성과 열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도록 한다.
마크 데이비슨(Mark Davidson) 알테라 파워사업부 마케팅 이사는 “지난해에 알테라는 시스템 개발자들이 요구하는 성능, 전력 밀도, 효율로 알테라의 FPGA 및 SoC를 구동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다양한 유형의 솔루션을 내놓았다. 이 파워트레인 제품은 알테라의 Power SoC DC-DC 컨버터를 보완하는 것으로서 시스템 엔지니어들이 매우 소형화되고 뛰어나게 효율적인 전원 솔루션을 이용해서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하고 필요한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을 설계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