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타이완의 팹리스 반도체 기업 미디어텍(MediaTek Inc.)과 레퍼런스 디자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체결을 통해 울프슨의 대표적인 HD 오디오 솔루션을 선통합된 옵션으로서 미디어텍의 모바일 LTE레퍼런스 플랫폼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양사의 최신 기술을 단일 레퍼런스 디자인에 통합함으로써,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주문자생산방식(OEM) 생산업체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오디오 유즈케이스(Use cases)와 성능을 지원하는 동시에, 비용의 절감과 보다 단축된 시장의 출시 기간(Time-to-market)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협력의 첫걸음으로, 울프슨의 WM8281 오디오 허브 솔루션은 미디어텍의 최신 모바일 LTE SoC 플랫폼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미디어텍의 고성능 플랫폼은 자사의 효율적인 멀티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포괄적인 무선 네트워크 통신의 호환성을 활용해 구현되고 있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에디 시노트(Eddie Sinnott) 마케팅 전략 부사장 겸 울프슨의 파트너십 프로그램 총책임자는 “울프슨의 세계적인 오디오 솔루션은 소비자가 고급 모바일 기기에서 필요로 하는 엄격한 오디오 기능, 성능 및 품질을 제공한다. 미디어텍과의 협력을 통해 이 같은 소비자 요구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OEM 생산업체들에게 다기능적이며 통합이 용이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울프슨의 오디오 허브 플랫폼은 모바일 장치에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며 자사의 Ez2 소프트웨어는 물론, 고객사 및 외주 개발 소프트웨어 또한 모두 구동 가능하다. 이를 통해 OEM 생산업체가 업계 선도적인 오디오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제공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여기에는 24비트 192kHz 고음질 마스터 하이파이(Master Hi-Fi™) 오디오 재생 및 업계 선도적인 주변 소음 제거(ANC: Ambient Noise Cancellation) 기술을 포함한 우수한 음성 통화 품질, 초저전력 올웨이즈온(always on: 상시동작) 음성 제어, 뛰어난 성능의 핸즈프리 스피커폰과 고품질의 화상 통화, 월등한 스피커 드라이버 및 스피커 보호 기능 등이 포함되며, 추가적으로 재료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울프슨 www.wolfsonmicro.com]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