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

예방 정비에 초점을 맞춘 U5855A TrueIR 열화상 카메라는 시스템을 종료하거나 생산공장의 생산성을 저해하지 않고도 엔지니어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잠재적인 결함을 식별 할 수 있게 한다.

U5855A는 다수의 연속 촬영 적외선 프레임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재구성하여 열화상 카메라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정밀한 분해능을 제공한다.이를 통해 U5855A는 160 × 120 픽셀 검출기로부터 320 × 240 픽셀의 유효 분해능을 달성 할 수 있으며,일반적인 160X120 열화상 카메라보다 4배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또한 4배 디지털 줌 기능을 통해,먼 거리의 산업용 파이프라인에 존재하는 작은 균열을 식별하는데 유용하다.

특히 건축분야의 경우 해외에서는 건축물에너지평가사를 두고 건물의 에너지효율을 환리하는데 열화상카메라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작년부터 자격증 시험을 실시하여 건물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감축등에서 국제 기준에 맞는 관리체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공공건축본부 그린빌딩연구실 최경석 박사는 “ 열화상카메라는 건축물 에너지 평가사 및 진단사가 견축물의 단열 손실등을 측정하는데 가장 유용한 장비이며, 이러한 응용분야를 기반으로 건축물 진단용으로 열화상카메라의 수요는 점차 확대될것이다.”고 말했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www.agilent.com

[2014년 7월호]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