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세계 상황은 낙천주의자와 비관론자들 모두 미래의 자신의 예측과 비전을 스케치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다. 한쪽은 금융 위기 전개와 나쁜 국가 예산의 상태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관심이 있는 반면에, 다른쪽은 일본의 핵 참사나 중동과 북부 아프리카에 걸쳐 발생하는 격변에 중압감을 받고 있다. 이러한 모든 일들은 인접한 많은 국가들에 의해 주목되고 있다.
그러나, 각각이 미치는 영향은 근본적으로 다르다. 가능한 간략화한 방법으로 표명된 바와 같이, 금융 위기는 우리의 재산을, 핵 참사는 우리의 존재를, 그리고 정치 파동은 우리의 안전을 위협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를 돌이켜 보면 모든 위기는 어느 순간에 극복되어 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비관론자들은 일반적으로 강한 의심을 분기시킴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자신있게 미래를 기대한다.
글. Franz Enhuber, B&R 오토메이션 아카데미 디렉터
에너지와 천연 자원의 부족은 급격히 중요해 지고 있다. 실제 부족 뿐만 아니라 정치적 논쟁은 자원의 가격을 최고조로 치솟도록하고 있다. 그리고 일반적인 중소기업들은 가격을 통해 권력의 공세를 정면으로 받는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대기업이 할 수 있는 알맞은 역할은 미스테리로 남아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글로벌 통합이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은 명백하다. 전세계에서 양심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유럽 회사가 수행하는 가장 중요한 전략 중 하나이다. 이것은 정치 상황이 완전히 각 국가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르게 말하면, 회사는 각 지역 및 국가에 대해서 적당한 의존도만을 가지는것이 이상적일 것이다.
이것은 비용 압력 뿐만 아니라 국제 정치적 상황이 세계의 극소수의 다른 지역에 있는 어떤 산업들을 약화시킨 이후로 모든 산업계에서 불가능 할 수도 있다. 섬유 산업이 주요 예이다. 더 많은 유동성을 가진 산업이 오히려 전통적인 고객 / 공급 업체 관계보다는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공급망에서 더 많이 협력에 의존할 수 있을 것이다.
능력 부족은 효율성 향상이 필요
비용 압력은 산업 전체를 중앙 유럽으로부터 저렴한 노동 비용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다른 지역으로 옮겨 놓았다. 이러한 것은 새로울 것이 없지만, 문제는 사회가 이러한 상황을 적절하게 조절했는지 여부이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수년 동안 숙련된 노동력의 부족으로 고통 받아 오고 있다. 그 지역에 단지 충분한 인력이 없는 것인가, 필요한 기술의 발전을 방해하는 교육 제도에 불균형이 있는 것인가? 어떠한 이유일지 라도, 산업계 스스로가 숙련된 노동력의 부족에 관한 현상을 정정하거나 변화시키기 위한 처지에 있지 않다.
그 결과, 기업은 기존 능력을 넘어 도전하고 있다. 즉 – 전면적인 효율성 향상을 위해. 그것은 직원들이 작은 단계만으로도 더 신속하게 생각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필요한 자원을 정확하게 할당할 때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확실하다.
결과적으로, 이 효율성 증가의 핵심은 업무 프로세스를 촉진시키는 방법을 찾게 한다. 빠르고 자동화된 반복적인 일을 수행하는 것은 생각을 딱 들어맞게 한다.
예를 들어, “이제 왼쪽 상단 나사를 조여”라고 하는 것은 실제로 작업 자체를 수행하는 것보다 더 빨리 지침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것은 드라이버, 나사 및 실제로 나사를 조이는 시간과 관련된 것까지 문제가 된다.
올바른 툴을 사용하여 지속
드라이버 예제를 통해, 시간과 효율성 중에 어디서 손실이 나는지 분명해진다. 자동화에서는 이렇게 명백해 지지 않는다. 이 분야는 단순히 한번에 효율성 증가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하기에는 너무 복잡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예는 모두 도구가 솔루션이라는 공통점이 한 가지 있다.
물론, 사용자의 전문 지식은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기업들이 직원에 대한 훈련 및 지속적인 교육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또 다른 이유이다. 지식은 개발 시간을 단축뿐만 아니라, 올바른 결정을 빨리 내리게 한다.
그러나 솔루션에 필요한 지식 즉, 솔루션 뒤에 감춘 목적으로 여전히 전문 용어로 공식화되어야 한다. 이것은 정확히 도구가 작용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더 빠르고, 더 정확하게, 더 견고하게 하는 아이디어는 높은 개발 효율성 단계의 솔루션으로 만들어 질 수 있다. 하지만, 개발의 중요한 점이 속도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회사는 특히 기계와 시스템에 대해서 개발이 장기간 지속 가능한지 확인하는데 관심이 있다.
긴 서비스 수명을 달성한 이후에도 후속 기계 세대에 관한 구상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기계 조립 과장에서 높은 수요를 발생시킨다. 기계 및 시스템에 대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초안, 설계 도면, 시뮬레이션 결과, 치수 계산, 테스트 인증서와 다른 많은 문서들은 프로젝트의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이다. 그러나, 기계를 정의하는 프로그램 코드의 부분은 아니지만 솔루션 자체이다.
단지 모든 사람들이 동의할 수 있는 권력 규칙의 세상과 소프트웨어는 매우 강력하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마스터할 뿐만 아니라 정확하게 소프트웨어 도구를 사용할 수있다는 것은 궁극적으로 에너지와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이끌 프레임 워크를 설정한다. 소프트웨어를 숙달하는것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한다는 것은 프레임워크를 바르게 정립한다. 궁극적으로는 에너지와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이끌어 간다.
www.br-automation.com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4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