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 노이즈, 저 지터측정 플로어, 고주파 성능
한국애질런트(대표 김승열)는 업계 최고 실시간의 2채널 63GHz 대역폭과 4개 채널 33GHz 대역폭을 갖춘 Infiniium 90000 Q-Series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새로운 애질런트 스코프 제품군은 20GHz에서 63GHz에 이르기까지 10개의 4 채널 모델을 포함하며, 모든 제품들은 대역폭 추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이 새로운 스코프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노이즈를 구현하고 최저 지터 측정 플로어로 최상의 측정 정확도를 보장한다.
애질런트 부사장 및 오실로스코프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제이 알렉산더는 한국애질런트 본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5년간, 우리는 깊은 메모리, 최저의 노이즈 플로어와 높은 대역폭의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90000 Q-시리즈는 이러한 모든 혁신의 정점이며, 업계 최고 특징들은 엔지니어가 최신 기술을 사용하여 디바이스의 설계와 인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최대 대역폭에서 Q-시리즈는 63 GHz의 -3 dB 포인트로, 60 GHz대역폭의 장벽을 넘어섰다. 33GHz 모델은 엔지니어가 모든 4채널에서 아무런 제약 없이 트리거 및 신호를 캡처할 수 있다. 이 두 규격은 오실로스코프가 신규 표준을 준수하도록 설계된 디바이스에서 측정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제이 알렉산더 부사장은 “90000 Q-시리즈는 RealEdge라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가능했다. RealEdge는 새로운 아키텍처와 차세대 초소형 회로, 박막 구성 요소, 애질런트의 인듐 인화물 반도체 프로세스의 고급 어플리케이션의 조합으로 구성되었다. 이 새로운 기술은 업계 최저 노이즈 및 지터 측정플로어(75 fs)를 유지하면서 고주파 성능을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벨 연구소의 피터 윈저 박사는 “우리가 초기 테스트를 위해 사용할 수 있었던 애질런트의 초기 프로토 타입 장비를 바탕으로, 우리 팀은 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 코히어런트 디텍션 연구분야에서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갈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Infiniium 90000 Q-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고유의 낮은 지터 및 노이즈 플로어 때문에 경쟁 오실로스코프 보다 더욱 정확하게 디지털 한계를 극복한다. 이 향상된 측정 정확도는 엔지니어에게 중요한 설계 이점을 가져다 준다.
제이 알렉산더 애질런트 부사장은 “90000 Q-시리즈는 애질런트 Infiniium 오실로스코프를 위한 새로운 이정표를 보여준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5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