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트하고 견고하면서도 안정적인 Viper Series는 온보드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는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이다. 웨스터모(Westermo)의 차세대 이더넷 스위치 Viper Series는 열차 통신 네트워크용으로 특별 설계된 제품으로 향상된 네트워크 안정성을 제공한다.

날로 증가하고 있는 안정적인 온보드 철도 통신 네트워크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웨스터모(Westermo; www.westermo.com)는 매우 견고하며, 장기적인 현장운용이 가능한 차세대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를 발표했다.

´웨스터모 IP 트레인 컨셉(Westermo IP Train Concept)´으로 온보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수 설계된 새로운 Viper-112 및 Viper 012 12-포트 스위치는 온보드 제어 시스템을 위해 향상된 네트워크 안정성과 간소화된 디자인 및 설치, 유지관리 등을 통해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웨스터모 IP 트레인 컨셉은 완벽한 EN50155 이더넷 스위치와 라우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텔리전트 트레인 구현을 위한 매우 안정적인 네트워크 백본을 제공한다. 이러한 컨셉은 철도 산업의 여러 고유의 요구조건들에 부합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웨스터모의 운영 시스템인 WeOS를 통해 지원되는 IP 프로토콜 수트를 이용해 해결할 수 있다.

열차 안전을 위해 까다롭게 고르자

온보드 열차 애플리케이션은 모든 전자 기기에게는 가장 까다로운 환경 중 하나다. Viper 시리즈는 EMC 요건뿐만 아니라 충격, 진동, 확장된 온도범위 및 습도 등을 망라하고 있는 전자장비에 대한 EN50155 온보드 철도 표준을 능가한다.

이 스위치는 최고 900,000 시간의 최상의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s)를 달성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온보드 열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우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현장 운용이 가능하다.

Viper 212는 관리형 레이어(Managed Layer) 3 라우팅 스위치이고, Viper 112는 관리형 레이어 2 스위칭 기능을 제공하며, Viper 012는 비관리형 솔루션이다. 이러한 서로 다른 레벨의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해당 네트워크에 가장 적합한 기능 레벨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까다로운 환경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드웨어를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Viper 시리즈는 M12 커넥터를 갖추고 있으며, 이는 크기를 줄이고 진동으로부터 장비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하우징 안에 통합되어 있다. IP65 등급으로 밀봉되어 있고 군용 표준에 기반한 내진동성을 갖춘 매우 견고한 디자인으로 구현된 이러한 유닛은 기계적 응력이나 습기, 응결 또는 표준 이더넷 스위치 기능에 악영향을 미치는 먼지나 지속적인 진동(엔진에 의해 발생하는)이 발생하는 상황에 이상적이다.

고어-텍스(Gore-Tex) 특수 차단막은 보통의 기후에서 밤낮이 바꾸면서 발생하는 응결을 방지하는데 사용된다. 또한 Viper 212는 매우 컴팩트하고 얇기 때문에 열차 패널의 한정된 공간 안에 설치가 가능하다.

Viper 및 RedFox 스위치를 위한 WeOS 운영 시스템은 최대 처리량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의 데이터 트래픽의 균형을 조정할 수 있다. 따라서 새로운 카메라나 비디오 스트림으로 인해 트래픽이 증가되더라도 전체 네트워크의 안정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또한 어떠한 링크나 하드웨어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웨스터모의 독창적인 FRNT 기술은 20ms로 대규모 네트워크를 재설정할 수 있다.

설정이 간편하도록 이더넷 스위치는 네트워크 상의 어디에서라도 혹은 RedFox 스위치 상의 이더넷이나 USB 포트 혹은 Viper 스위치의 콘솔 포트를 통해 직접 안전하게 액세스가 가능하다.

설정은 특수 M12 USB 메모리 스틱을 이용해 수초 안에 백업 및 복구가 가능하다. 사용이 간편하고 안전한 웹 설정 인터페이스로 리던던트 링 네트워크 설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6월호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