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 엔지니어링 및 기계 제조 분야의 사용자는 다양한 스테이션 설치, 고정된 배선 및 개선된 장치와 모듈 식별 기능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IMATIC ET 200SP 분산형 I/O는 다양한 스테이션 설치 옵션이 있는 확장 가능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지멘스 인더스트리 사업부는 차세대 장치를 사용하여 SIMATIC ET 200 분산형 I/O 제품군의 범위를 확장했다. SIMATIC ET 200SP의 매우 콤팩트한 디자인은 제어 캐비닛에 필요한 공간을 줄여주었고 장치는 작동하기 편리해졌다.
플랜트 엔지니어링 및 기계 제조 분야의 사용자는 다양한 스테이션 설치, 고정된 배선 및 개선된 장치와 모듈 식별 기능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IP20 보호 수준의 SIMATIC ET 200SP는 Profinet을 지원하고 빠른 싸이클 시간과 높은 시스템 성능을 제공하며 TIA Portal 또는 SIMATIC Step 7 엔지니어링 도구를 통해 자동화 솔루션에 통합할 수 있다.
64개 모듈까지 확장 가능한 디자인
SIMATIC ET 200SP 분산형 I/O는 다양한 스테이션 설치 옵션이 있는 확장 가능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다. 기본 장치는 최대 64개 모듈까지 확장할 수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최대 구성에서 64×16(1024)개 신호를 처리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1미터 정도의 제어 캐비닛 공간만 요구된다.
콤팩트 디자인으로 인해 시스템은 표준 곡률 반경을 준수하면서도 단 80 mm 깊이의 표준 제어 박스에 들어간다. 통합 전원 모듈 역시 공간을 추가로 절약하고 부하 그룹 구축을 간소화해 준다.
시스템 설계시 간단한 핸들링과 실용적인 사용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부품 다양성도 적어서 사용자의 물류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배선 설치에 도구가 필요하지 않으며 스테이션 모듈을 간단히 결합함으로써 시간도 절약된다.
기계적 코딩은 잘못 삽입한 경우 모듈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며 측면 래치 메커니즘은 수직 설치에 있어서도 높은 수준의 연결 안정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스테이션 고장 위험 없이 작동하는 동안 고장 위험 없이 모듈과 터미널 박스를 교체할 수 있다.
터미널 박스의 슬롯 배열을 개선(90도 회전)하고 간단한 푸시인 기술을 사용하여 배선을 간소화했다. 모듈 마킹은 가장 중요한 배선과 채널 정보를 알기 쉽게 표시하고한다. 컬러 코딩된 라벨이 있어 터미널 박스에 케이블을 연결하는 작업이 간단하다.
또한 사용자는 또한 식별 플레이트와 라벨링 스트립을 통해 기계 및 플랜트별 모듈을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기능은 노트북 없이도 문제 해결을 용이하게 하고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PROFINET과의 등시성 통신 보장
SIMATIC ET 200SP에는 2개의 Profinet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었고 100 Mbit/s의 내부 데이터 속도는 높은 시스템 성능을 보장한다. 백플레인 버스는 PROFINET과의 등시 모드를 지원하므로 지터가 거의 없는 높은 정밀도의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버스 어댑터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RJ45 또는 FastConnect 중 가장 적합한 PROFINET 연결 기술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케이블에서 터미널 박스의 실드 연결 요소, 백플레인 버스와 PROFINET 케이블까지 통합 차폐 개념은 시스템에 높은 수준의 전자기 호환성을 제공한다. SIMATIC ET 200SP는 Profienergy 기능이 장착되어 있어서 생산하지 않는 기간 동안 개별 부하 또는 전체 생산 유닛을 체계적인 방식으로 끌 수 있다.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는 인더스트리, 인프라&도시, 에너지,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제품과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60년대에 설립된 한국 지멘스는 선진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 협력과 적극적인 투자, 개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6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