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사업용 차량과 건설기계를 중심으로 모바일 패널 자동화 시스템이 크게 요구되고 있다. B&R은 모바일 오토메이션을 새로운 전략분야로 잡고, POWERLINK를 통한 맞춤 조합형 모바일 오토메이션을 구성한다.
지난 4월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HMI 박람회에서 B&R은 그 존재를 확실히 알렸다. 프로세스 및 생산 자동화와 시스템 솔루션을 위한 선두적인 국제 박람회에서 B&R은 모든 자동화 분야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였다.
“우리는 올해 HMI 박람회에 굉장히 만족했습니다.”라고 B&R의 Global Marketing Manager인 Werner Gropp씨가 설명했다. 그는 계속해서 “많은 관람객들이 저희 부스를 찾았고, 우리는 고객들에게 무엇을 제공해야 하는지, 어떠한 최신 기술을 개발해야 하는지 알았습니다. 드라이브 및 컨트롤러에서부터 화면 및 제어 판넬에 이르는 토탈 솔루션을 하나의 단일 소스로 제공합니다.”라고 말했다. 자동화 데모 프로젝트들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부품과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어떻게 잘 작동하는지 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B&R은 터치 스크린과 I/O 시스템, CPU, 산업용 PC, 드라이브, safety 기술, 공정 제어의 원활한 작동을 위한 솔루션을 공개했다.
시장의 요구에 맞춘 Mobile Automation
이 행사에서 B&R의 새로운 사업 분야인 Mobile Automation 또한 커다란 관심을 받았다. 최근 몇 년에 걸친 시장 개발 덕분에 B&R은 2011년부터 차량 및 야외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맞춤 솔루션도 제공해 오고 있다.
“이 분야를 다루는 것은 우리의 기존 제품군을 확장하는 다음 단계였습니다.”라고 Gropp씨가 새로운 전략에 관해서 설명한다. 여러 다른 제품의 맞춤 조합은 모바일 기계들을 자동화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
“이것은 필요할 경우 개별적으로 조립이 가능한 모듈식 시스템입니다.”라고 마케팅 매니저인 Gropp씨가 설명한다. 상업용 차량 또는 건설 기계에서 사용되는 이와 같은 자동화 솔루션 유형들에는 특히 그 통합 기술에 대한 높은 기준이 적용된다.
매우 높거나 매우 낮은 온도, 충격 저항, 내구성과 같은 요인들이 고려되며 이로 인해 이 시스템이 극도의 환경에서 기능할 수 있다. B&R 솔루션이 제공하는 이 성능에 매료된 고객들은 소방차 제조업자들도 포함한다. 이 특별한 경우에 운영 및 모니터링 장치들은 분산 CPU와 I/O 모듈을 통해 제어된다. 전문가들은 또한 소방관들에게 필요한 고성능의 제어 컴퓨터를 공급한다. MA120과 MA170 제어 노드들은 필수 요소인 높은 수준의 기능성을 보장한다.
이것은 POWERLINK와의 결합으로 인해 광범위한 케이블링 없이도 다양한 범위의 통신 채널을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부품들은 이렇게 요구조건이 많은 분야에서도 B&R의 회사 모토인 “하나의 소스로 완벽한 솔루션 완성”처럼 B&R의 제품군으로 모두 제공이 가능하다.
B&R 코리아 www.br-automation.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07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