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2014년~ 2020년 동안 10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모바일 보안에 대한 수요 또한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모바일 보안 솔루션인 OPTIGA™ Mobile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OPTIGA Mobile은 인피니언의 OPTIGA™ 임베디드 보안 솔루션에 모바일 보안에 관한 전문적인 서비스까지 포함한다. OPTIGA Mobile을 사용함으로써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와 OS 회사들이 제품 보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보안적으로 중요한 생산 장비 및 공정에 대한 투자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OPTIGA Mobile 서비스는 1)키(대칭 및 비대칭) 및 공인/사설 인증서(CA 인증) 생성 및 주입, 2)고객 제공 정적 및 동적 데이터 사전 로딩, 3)칩 고유 코드 및 데이터, 4)패키지에 고객 지정 마킹 및 라벨링, 5)단말기 제조업체나 고객 제조 현장으로 직접 출하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보안 플랫폼 책임자인 유르겐 스팬쿠(Juergen Spaenkuch) 부사장은 “OPTIGA Mobile은 모바일 기기에서 하드웨어 기반 RoT(Root of Trust)를 구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빌딩 블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기존 생산 라인 및 물류 라인으로 인피니언 칩을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으며, 그럼으로써 경쟁 우위를 달성하고 최종 사용자들을 위해서 모바일 보안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 기기에 보안 컨트롤러를 임베딩하는 작업은 쉽지 않다. 기기 제조회사와 OS 회사들은 다양한 보안 관련 프로세스들을 준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포장과 운송 관련 특수한 로지스틱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OPTIGA Mobile을 통해 인피니언은 고객의 생산 현장에 맞춤화된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보안 관련 생산 공정은 인피니언의 인증 받은 안전한 제조 구역 안에서 처리된다.

인피니언 관계자는 ”인피니언은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신뢰할 수 있는 공급회사이다. 삼성이나 Lenovo 같은 세계적인 회사들이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등에서 민감한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인피니언의 앞선 임베디드 보안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매거진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