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누적판매량 10억 개 달성 후 2016년 2월, 20억 개 돌파, ST의 MCU 시장점유율 성장 기여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자사의 강력한 다용도 마이크로컨트롤러 STM8의 판매량이 10억 개 판매 달성 2년 만에 20억 개를 돌파했으며, 특히 중국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반도체무역통계기구(WSTS, World Semiconductor Trade Statistics)에 따르면, 이러한 STM8 판매량 상승에 힘입어 ST의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시장 점유율이 2013년 8.2%에서 2015년 12.7%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케팅 상무 다니엘 콜로나(Daniel Colonna)는 “STM8이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중 하나가 되었으며, 전략 상 든든한 기반이 되었다”고 말하고, “다른 MCU와 마찬가지로 장기적으로 STM8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시장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STM8은 가전, 컨슈머 제품, 자동차 제어 유닛(ECU) 및 산업용 제어 장치 등, 전세계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서 경제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전자브레인으로 작동한다. 이 제품은 고급 연산 성능과 경쟁력 있는 가격은 물론, 메모리-효율적 코딩, 저전력 소모, 고기능 집적화, 다기능 컨피규레이션과 더불어 설계, 디버깅, 시제품 제작을 용이하게 하는 탁월한 개발 에코시스템 등을 모두 겸비하고 있다. 또한, STM8은 내장 메모리 사이클링 및 에러 확인뿐만 아니라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뛰어난 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강력한 임베디드 성능에 대한 기준이 되고 있다.

이러한 대규모의 디바이스 선적 기록은 이 마이크로컨트롤러가 대량 생산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OEM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고 있으며, STM8 디바이스를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설계 적용이 될 수 있도록 ST의 전세계 유통 협력사들이 활약한 결과를 보여준다. 특히 ST의 최대 마이크로컨트롤러 유통 협력사인 윌라스-어레이(Willas-Array), 윈텍(Wintech), 요선(Yosun)의 중국 판매실적이 두드러졌으며, 이들은 중국 시장 외에도 수출 물량을 위한 제품까지 공략하고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오윤경 기자 pe@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