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AC에서 부하 지점(PoL)으로 적용되는 바이코의 VIA PFM 파워 부품 설계 방법론
(다운로드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초기의 전자 시스템 시대에 설계 엔지니어들은 단일 ”실버 상자”에서 필요한 모든 전압을 공급하거나 프레임 공급 장치를 여는 중앙 집중식 전원 아키텍처(CPA)를 사용해야만 했었다.
그러나 전원 시스템의 수요, 특히 저전압과 고전류 공급이 필요한 프로세서와 FPGA 등의 반도체 부하가 발생함에 따라 엔지니어들은 시스템에 컨버터와 레귤레이터를 배치했다. 따라서 부하 지점(POL: Point Of Load) 컨버터는 해당 부하에 가까운 전압 스텝-다운 조정을 제공하여 저전압 부품에 필요한 더 높은 전류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되었다.
바이코의 파워 부품 설계 방법론(Power Component Design Methodology, PCDM)은 전원 시스템을 각각 특정 역할 에 최적화된 여러 개의 개별 부품으로 나누는 방법이다. 이러한 전력 부품은 매우 우수한 융통성을 제공하면서도 전력 체인의 다른 부품과 완벽히 연결되어 있으므로 복잡한 시스템을 빠르고도 쉽게 설계, 개발하도록 해준다.
본 원고에서는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필요한 프런트 엔드 AC-DC 변환을 수행하는 전원 부품인 바이코의 VIA PFM을 이용한 파워 부품 설계 방법론을 AC에서 부하 지점(PoL)으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