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해수욕장에서든, 조깅을 하면서든, 스포츠 센터에서든, 돈을 잃어버릴 염려 없이 몸에 지닐 수 있게 되었다. NFCRing은 세계 최초로 EMVCo 규격의 결제 반지를 선보였다. 이 결제 반지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의 비접촉 보안 칩을 채택하고 있다. 작고 방수가 되는 결제 반지를 비접촉 결제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사용자들은 반지를 끼고 있는 손가락을 EMVCo 비접촉 결제 단말기에 갖다대기만 하면 된다.

NFCRing의 최고 경영 책임자인 셸리 실버스테인(Shelly Silverstein)은 “현재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인 인피니언 보안 칩을 사용하여, EMVCo의 엄격한 비접촉 성능 요건을 충족하는 NFC 결제 반지를 구현할 수 있었다. 이제 NFC 반지 사용자들은 세련된 디자인의 액세서리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World's first EMVCo-compliant payment ring

2015년에 전세계적으로 발행된 결제 칩 카드의 거의 절반이 인피니언의 보안 솔루션을 채택하였다. 인피니언은 소비자들이 현금 없이 더 쉽고 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초소형 스마트 웨어러블의 결제 지불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비접촉 기술을 최적화하였다.

세계 최초로 비접촉 시스템 개발자들이 보안 칩과 수동 비접촉 안테나를 사용해서 EMVCo 규격 결제 반지를 개발하게 되었다. 개발 시의 가장 큰 난제는 반지는 표면적과 크기가 작고 독특한 형태로 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가 없고 웨어러블을 손가락에서 빼지 않고서 비접촉 데이터 전송을 해야 하기 때문에 비접촉 트랜잭션을 하기가 훨씬 더 어려워진다. 하지만 개발자들은 이러한 모든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었는데, 바로 고도로 에너지 효율적인 인피니언의 결제 보안 칩 덕분이다.

이 칩은 자체 초소형 수동 안테나를 통해서 단말기와 통신하고, 보안 결제를 실행하고, 암호화 프로세싱을 한다. 인피니언의 보안 칩은 현재 시장에서 수 밀리초 대의 타이밍 요건을 충족하고 리더기로부터 최대 4cm 거리로 동작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이라는 것이 인피니언측의 주장이다.

인피니언 칩 카드 및 보안 사업부의 토마스 로스텍(Thomas Rosteck) 부사장은 “인피니언의 칩 기술은 스마트 웨어러블을 사용해서 훨씬 더 편하게, 기존 은행 카드를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한다. NFC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스마트 웨어러블을 통한 결제 솔루션은 이러한 흐름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 고 말했다.

국제 표준인 EMVCo는 보안 결제 트랜잭션의 전세계적인 상호운용을 가능하게 한다. EMVCo의 6개 회원사(American Express, Discover, JCB, MasterCard, UnionPay, Visa)가 표준 규격과 테스트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있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