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2017 SPS IPC Drives’ 전시회에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를 위한 혁신적인 드라이브 전자장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Nord Drivesystems)의 새로운 필드 분산형 시스템인 NORDAC LINK 시리즈는 많은 드라이브 축을 가진 네트워크 기반의 인트라로지스틱스 시설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특히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주파수 인버터와 모터 스타터는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특성과 기능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전원 및 통신, 센서를 위한 코드 플러그인 커넥터는 신속하고 안전하게 시운전을 가동할 수 있도록 해주며, 통합 유지보수 스위치와 방향 스위치는 이후 시스템의 서비스를 용이하게 해준다.
노드사는 자사의 드라이브 시리즈에 대형 컨베이어 시스템에 최적화된 새로운 인버터 사이즈를 추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이는 사이즈 2 NORDAC LINK 주파수 인버터는 최신 필드 분산형 시스템으로 최대 7.5kW 모터 정격에 적합하다. 이 시리즈는 다양한 모델을 통해 우편 허브나 공항 수하물 처리시스템 및 웨어하우스의 모든 일반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AC 벡터 드라이브는 수평 컨베이어는 물론, 경사 및 수직 컨베이어에도 적합하다. 또한 EN 61800-5-2 기반의 호이스트 기능과 안전 기능인 STO 및 SS1을 통합하고 있다.
이 드라이브 제조업체는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구축한 방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젝트와 관련된 제품 수를 줄여 구현할 수 있다. 플랜트 제조업체 및 운영자는 구매 및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는 물론, 시운전 및 유지보수를 간소화함으로써 상당한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NORDAC 드라이브 전자장치 제품군은 최대 160kW의 모터 출력을 위한 여러 주파수 인버터 시리즈로 구성된다. 통합 PLC를 갖추고 있는 AC 벡터 드라이브는 논리적 시퀀스를 수행하고, 자율적으로 프로세스를 제어할 수 있다.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는 표준화된 컴포넌트만을 이용해 드라이브와 클라우드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며, 또한 예측 가능한 유지보수를 위해 완벽한 운영 소프트웨어를 준비하고 있다. 노드사의 인버터는 온보드 PLC로 인해 상태 데이터(전력소모, 속도, 전압, 상태단어 등)를 완벽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노드사는 머신 제조업체 및 시스템 통합업체들이 디지털화 및 IoT,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분야에서 첨단 유지보수 컨셉 및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SPS IPC Drives 전시회에 참가하는 노드 드라이브시스템즈의 주요 솔루션
• 홀 3, 부스 218
• Size 2 NORDAC LINK 필드 분산형 시스템
• 어난 활용성과 유연성 제공
– 코드 플러그인 연결방식
– 수동 스위치
– 특성 및 기능에 대한 가변 설정 지원
• 프로젝트-기반 제품 수 절감
• 온보드 PLC를 갖춘 최대 160kW의 AC 벡터 드라이브
• IoT 기능:
– 클라우드 연결
– 상태 모니터링
– 예측 가능한 유지보수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