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커넥터 전문기업 몰렉스(대표: 이재훈)는 로젠버거의 HFM® 설계 기반의 고속 FAKRA-Mini 자동차 동축 커넥터를 생산할 수 있도록 로젠버거와 듀얼 소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고부가가치 솔루션 공급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최고 20Gbps의 고속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로젠버거의 HFM KAFRA-Mini 시스템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를 비롯해 네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및 지능형 커넥티드 자동차 등 현재와 미래의 모든 자동차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듀얼 소싱 계약의 내용에 따라 로젠버거와 몰렉스는 기계적, 전기적 성능과 특징을 지닌 고품질, 고속, 최적 비용의 상호 연결성 인터페이스를 고객사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이 솔루션은 자동차 시장에 완벽한 호환성을 전달해준다.
몰렉스의 네트워킹 담당 이사인 리안 프라이스(Ryan Price)는 “당사는 커넥티드 자동차 기술에 기본적인 고속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하는 듀얼 소스 HFM 솔루션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는 자동차 설계의 유연성과 호환성을 가능케 하는 고부가가치의 원가 절감형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커넥티드된 자율 자동차 아키텍쳐의 대역폭과 안전성 필요가 증가함에 따라 복잡하게 얽혀지는 전장 기기, 스크린 및 카메라를 모두 안정적으로 구동시킬 인프라의 중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 HFM FAKRA-Mini 커넥터는 기존의 FAKRA 세대 제품에 비해 설치 공간 및 무게를 최고 80 퍼센트 줄여주면서도 최고의 비트 율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로젠버거의 CEO인 로샤 짜이비츠(Rosja Zywietz)는 “안전성 확보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및 자율 주행 시스템에 가장 중요하다. HFM 커넥터는 카메라, 센서, 네비게이션 쏘스 및 기아 외부 기기에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처리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라고 언급하며 “당사는 몰렉스와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차세대 동축 커넥터가 자동차 산업의 준 표준으로 자리잡도록 협력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희망을 표시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