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 Spot-On 포팅 커넥터 시스템 출시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업계 최초로 SMT타입 포팅형 와이어-투-보드 커넥터 시스템(Spot-On 1.5 버전 및 Spo-On 2.0 버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제품 생산 공정과 기계적 신뢰도를 개선할 뿐 아니라 포팅 시스템이 필요한 백색 가전 기기를 물로부터 보호해준다.

몰렉스, Spot-On 포팅 커넥터 시스템
몰렉스, Spot-On 포팅 커넥터 시스템

1.0부터 3.0A까지 전류를 허용하는 이 제품은 최대 36회로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에어컨, 세탁기 및 난로와 같은 백색 가전 제품에 이상적으로 설계되었다.그 뿐 아니라 1.50 및 2.0mm 협피치의 이 혁신적인 제품은 기존의 포팅 스타일과는 확연히 다르게 작은 공간에서도 연결되는 특징을 제공한다.

몰렉스의 이 SMT 타입 포팅형 커넥터들은 센터PCB네일로 체결된다. 이 센터 PCB네일은 제품 생산 중 일어나는 온도 변화로 인한 부하를 완화시킴으로써 납땜 공정 중에 발생할 소지가 있는 크랙을 방지해준다. 그뿐 아니라 포팅용 실란트는 래치의 망가짐을 방지하는 내부 포지티브 락 설계로 인해 제품에 물이 들어오는 현상을 방지해주기도 한다.

1열식 및 2열식으로 설계된 Spot-On커넥터에는 압착 단자를 안전하게 잡아주는 리테이너가 장착되어있으며 와이어 어셈블리의 안전한 결합을 위해 오결합 방지 기능 및 색상별 리셉터클 하우징을 제공한다. 또한 수작업을 대체해주는 자동화된 SMT 실장용 단자의 확실한 삽입을 보장하는 고정장치도 가지고 있다.

몰렉스의 글로벌 제품 담당 매니저인 아키히로 테쥬카(Akihiro Tezuka)는 “당사는 고객들이 직면한 생산 상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솔루션 개발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업계 최초의 이 Spot-On커넥터는 포팅상의 문제와 자동화된 픽-앤-플레이스 실장 공정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고 밝혔다.

몰렉스는 기존에 통용되는 유사 제품들과 비교해서 더 많은 회로 사이즈를 커버하는 제품을 다양하고도 넓은 범위의 작동 온도로 계속 개발,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감전사고 혹은 제품의 손상 등 위험 요소들을 상당히 감소시켜준다.

Spo-On 1.5 및 2.0 커넥터 시스템에 관한 상세 내용은 몰렉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