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C 이상의 고온환경에서 작동하는 HEV/EV 시스템에 신뢰할 수 있는 통신과 보호 기능 제공
TI는 업계 최초로 AEC-Q100 표준의 Grade 0 주변 작동 온도 규격을 충족하는 디지털 절연기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SO7741E-Q1은 업계에서 가장 앞선 1.5kVRMS 작업 전압을 특징으로 하며, 최대 150°C에 이르는 Grade 0 온도 요건을 충족한다. 이 새로운 절연기를 사용함으로써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및 전기차(EV) 시스템의 저전압 회로를 고전압 상황으로부터 더 잘 보호할 수 있으며, Grade 1 규격 IC가 지원할 수 있는 최대 온도인 125°C 아래로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냉각 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ISO7741E-Q1에 관한 추가 정보는 www.ti.com/ISO7741E-Q1-p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디자인에 CAN FD(Controller Area Network Flexible Data Rate) 통신을 구현할 때 ISO7741E-Q1에 새로운 TCAN1044EV-Q1 Grade 0 CAN FD 트랜시버를 결합함으로써 차량내 네트워크(IVN; in-vehicle network) 신호의 보호 기능과 통신 거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
고온 작동으로 높아진 설계 유연성
Grade 0 규격 IC는 AEC-Q100의 최대 온도 등급(-40°C~150°C) 요건을 충족하며, 가혹한 환경에서 작동하는 HEV/EV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48V HEV의 경우에 내연 엔진과 배터리 시스템이 공존함으로써 IC 주변 공기가 125°C 이상으로 뜨거워질 수 있다. TI의 새로운 Grade 0 디바이스인 ISO7741E-Q1과 TCAN1044EV-Q1은 150°C에 이르기까지 안정되게 작동하므로 BOM을 높이거나 설계의 복잡성을 더하지 않으면서 HEV/EV 시스템의 고온 부분에 사용할 수 있다.
기술원고 ‘Grade 0 디지털 절연기를 사용해서 고온 절연 디자인 요구 충족‘은 AEC-Q100 자동차 온도 등급과 IVN 신호 절연을 위해서 Grade 0이 왜 중요한지 설명한다.
우수한 절연 기능과 높은 전자기의 양립
ISO7741E-Q1은 TI의 커패시티브 절연 기술을 사용해서 업계에서 가장 높은 1.5KVRMS의 작업 전압과 5kVRMS의 절연 전압을 지원하므로 스타터 제너레이터, 쿨링 팬, 트랙션 인버터 같이 절연 장벽을 통해서 신호 전달을 필요로 하는 HEV/EV 파워트레인 및 HVAC 시스템에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작동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www.ti.com/isolation에서는 커패시티브 절연과 TI의 전체적인 전원 및 신호 절연 기술에 대해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 제품은 정격 공통 모드 트랜션트 내성이 ±100kV/ms로 높고 ±8kV의 IEC 61000-4-2 접촉 방전 보호로 가혹한 차량 환경에 추가적인 시스템 차원의 보호를 제공한다.
빠른 신호 처리로 장거리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IVN 성능 달성
CAN FD 버스 디자인에 ISO7741E-Q1과 TCAN1044EV-Q1을 결합함으로써 차량용 고속 통신을 위한 ISO 11898-2:2016 타이밍 표준을 충족하고 IVN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희생하지 않으면서 통신 거리와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