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우(SOURIAU)는 견고하고 매우 안정적인 수중용 커넥터 설계 및 제조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기술을 개발해 왔다. 주피터(Jupiter) 커넥터로 알려진 물 밖에서 결합하는 건식 메이트(Dry-Mate) 제품군은 지난 50년 동안 민간 및 군사용 수중 애플리케이션에서 입증되었다. 또한 소리우는 수중에서도 결합이 가능한 커넥터를 공급한다. 습식 메이트(Wet-Mate)로 알려진 이 커넥터는 안전성 및 서비스 수명을 극대화하기 위해 연결 인터페이스에서 물을 배출하는 특수 방식을 적용하여 합선이나 접촉부식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소리우는 수심이 깊은 곳이나 낮은 곳 또는 압력이 매우 높거나 낮은 애플리케이션의 각기 다른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매우 광범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한다.

해양 커넥터 전문기업 소리우, 초고압 및 저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 제품 공급 소리우(SOURIAU)는 견고하고 매우 안정적인 수중용 커넥터 설계 및 제조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기술을 개발해 왔다. 주피터(Jupiter) 커넥터로 알려진 물 밖에서 결합하는 건식 메이트(Dry-Mate) 제품군은 지난 50년 동안 민간 및 군사용 수중 애플리케이션에서 입증되었다. 또한 소리우는 수중에서도 결합이 가능한 커넥터를 공급한다. 습식 메이트(Wet-Mate)로 알려진 이 커넥터는 안전성 및 서비스 수명을 극대화하기 위해 연결 인터페이스에서 물을 배출하는 특수 방식을 적용하여 합선이나 접촉부식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소리우 건식 메이트(Dry-Mate) 제품군

소리우(SOURIAU)는 수심이 깊은 곳이나 낮은 곳 또는 압력이 매우 높거나 낮은 애플리케이션의 각기 다른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매우 광범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한다. 깊은 수심에서 동작할 수 있는 수중 커넥터, M 해양환경과 관련된 문제는 상당히 많다. 장비가 최저 7천미터의 깊은 수심에서도 동작해야 하고, 오랜 시간 물 속에 잠겨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수심이 깊은 곳에서 유지보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유형의 극한 조건에 사용되는 수중 커넥터는 더 높은 압력을 견뎌내고, 내부식성과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고압 저항성은 시장에 공급되는 수중 커넥터에서 보편적으로 요구되는 기능이다. 소리우(SOURIAU)의 M 시리즈 커넥터는 가장 견고한 수중용 건식-메이트 커넥터로 인정받고 있으며, 부식 및 생물부착에 대한 내성을 위해 해양용 청동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스테인리스 스틸(316L), 티타늄은 물론, 크롬 함량이 높은 스테인리스 스틸인 Super Duplex로도 제공되기 때문에 침수시간이 훨씬 더 길다.

군사용으로 처음 개발된 이러한 커넥터는 진동 및 충격뿐만 아니라 케이블 압박이나 횡력에 대해서도 탁월한 내성을 갖추고 있다. 케이블 종단의 경우 여러 방식으로 씰링이 처리되어 있으며, 케이블 글랜드(Cable Gland)의 경우 최대 100bar/1500Psi의 압력 저항을 보장한다. 이 방법은 수지 접착제나 밀봉작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보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약 1천미터의 수심까지 견딜 수 있다. 7천미터까지 방수가 가능하려면 오버몰딩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커넥터는 원격작동 수중 로봇이나 산업잠수, 해양유정 및 군용 잠수함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새로운 버전인 M+ 커넥터는 수심 7천미터(오픈 페이스 및 커플링 커넥터에서 최대 700bar/4350Psi의 압력 저항)까지 지원되는 제품으로, 현재 공급되고 있는 사이즈 10과 함께 2020년 초에는 사이즈 14 제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소리우는 ROV(Remotely Operated Vehicle)와 AUV(Autonomous Underwater Vehicle) 및 UUV(Unmanned Underwater Vehicle) 수중 로봇 시장의 진화하는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M+ 커넥터를 개발했다.

저압에서 완벽한 신뢰성을 제공하는 SWIM 소리우(SOURIAU)의 독보적인 강점은 깊은 수심의 고압 환경 및 낮은 수심의 저압 환경에서 모두 안정적인 커넥터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얕은 수심에 대한 내수성 장비를 제조하는 업체들은 씰링 및 접촉부식, 커넥터 설치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소리우(SOURIAU)는 2016년에 출시한 SWIM 하프-하네스(Half-Harness) 및 하네스를 통해 매우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최대 300미터 수심을 위한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커넥터 자체의 다양한 디자인을 통해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두 부품을 고정시키기 위해 플러그가 리셉터클에 나사로 고정되고, 결합 인터페이스에 두 개의 O-링을 통해 저압에서도 연결 부위의 수밀성를 유지한다.

두 개의 씰을 압축하여 압력이 아니라 수밀성을 보장하게 되며, 이것이 바로 시장에 공급되는 유사 제품과 SWIM을 차별화하는 요소이다. 열가소성 소재로 만들어진 SWIM 커넥터는 가볍고 수밀성이 뛰어나다. 부식 및 UV에 대한 내성이 강하고, 음극박리 현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해양 환경에서 긴 서비스 수명을 달성할 수 있다. 나사 결합 및 코딩 핀을 사용하여 핀 수와 상관없이 플러그와 리셉터클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SWIM 제품군은 해양관측, 유전 탐사 또는 해양 감시와 같은 군사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해수면 드론의 요건을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기상 해양관측 부표, 원격작동 수중관측 로봇을 비롯해 센서(수중음향, 온도, 염분 등) 및 전자장치가 통합된 다양한 장비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