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비접촉 전자 신분증 (eID) 용으로 통합이 쉬운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플래그쉽 제품인 SECORA™ ID X는 고도로 보안적이면서 범용성이 뛰어난 정부 ID 솔루션을 지원한다.
450kB에 이르는 대용량 사용자 메모리를 제공하여 신분증 기능만 있는 것에서부터 신분증, 디지털 서명, 보안 웹 접속 기능을 결합한 다기능 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eID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측은 “국가마다 맞춤화된 ID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인피니언은 모든 필요한 툴을 포함하는 SECORA ID X 개방형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칩과 운영체제는 Common Criteria EAL 6+에 따라 인증되어 전자정부 애플리케이션의 가장 높은 보안 요건을 충족한다. SECORA ID X는 다중 애플리케이션과 국가별 맞춤화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신분증 소유자가 카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전자정부 애플리케이션의 사용과 편의성을 향상시킬 것이다.
인피니언의 SECORA ID 플랫폼의 모든 제품은 칩, 운영 소프트웨어, 애플릿을 포함하여 새로운 ID 제품과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한다. Java Card™ 표준 v3.0.5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며 신분증 개인화를 위한 다수의 애플릿을 제공한다. 스마트 카드 제작을 위해서는 CoM (Coil-on-Module) 같은 혁신적인 칩 패키징이 여전히 중요하며, 비접촉 카드 수가 점점 늘어나면서 비접촉 기능이 중요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