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추적 및 무선 통신 기술 분야 세계적 선도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IoT SaaS(Security-as-a-Service) 기능을 지원하는 자사의 SARA-R5 LTE-M 모듈이 CES 2021 혁신상(Innovation Awards Honoree)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는 매년 총 28개 부문의 소비자 기술 제품 중 탁월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 혁신을 이룬 제품을 선정하여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수여한다. 언론,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으로 구성되는 업계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혁신성, 엔지니어링, 기능, 심미성 및 설계를 기준으로 후보 제품과 기술을 평가한다.

IoT SaaS 기능을 지원하는 SARA-R5 LTE-M 모듈은 매우 간단하게 사용자의 데이터를 디바이스 및 디바이스에서 클라우드로 데이터 전송이 이루어지는 동안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모듈은 디바이스에서부터 최종 사용자 단계까지 데이터를 보호하는 진정한 엔드투엔드 보안을 구현하며, 중간 노드/플랫폼에 의해서나 서비스 제공자에 의해서든 어느 누구에게도 데이터가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선도적인 클라우드 IoT 플랫폼에 즉시 손쉽게 장착할 수 있고, 비용효과적이며, 보안성을 갖춘 이 모듈의 활용을 통해 고객은 개발 속도를 높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앞당길 수 있다. IoT SaaS는 특히 텔레매틱스를 비롯하여 산업 자동화, 센서 애플리케이션, 커넥티드 헬스케어, 검침, 자산 및 차량 추적 등 리소스 활용이 제한적인 IoT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저전력 광대역(LPWA) 전개에 최적화되었다.

유블럭스는 SARA-R5 IoT 모듈 및 씽스트림(Thingstream) IoT 서비스 제공 플랫폼과 관련한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자체 보유함으로써, 장기간의 디바이스 공급을 보장하며, 반도체에서부터 클라우드까지 전체 플랫폼이 수명을 다할 때까지 지원을 제공한다.

유블럭스 셀룰러 제품 센터의 새뮤얼 팔코머(Samuele Falcomer) 제품 담당 선임 매니저는 “SARA-R5가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해 대단히 기쁘다. 유블럭스의 GNSS 기능 통합 및 초저전력 소모 특성을 지원하는 제품군을 보유한 SARA-R5는 매우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라고 말했다. 유블럭스 서비스 제품 센터의 지오반니 솔리토(Giovanni Solito) 제품 담당 선임 매니저는 “이 모듈이 활용하는 대칭형 키 관리 시스템(symmetric key management system) 덕분에, 사용자는 인증서를 발행, 전달, 갱신할 필요가 전혀 없어 시스템 비용, 운용 복잡성, 전력 소모 면에서 상당한 저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