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Rohde & Schwarz)는 SMM100A 벡터 신호 발생기를 새롭게 발표했다. SMM100A 벡터 신호 발생기는 동급 제품 중 밀리미터파(mmWave) 주파수 대역의 시험을 지원하는 최초의 벡터 신호 발생기 제품으로 현재 사용 중인 최첨단 무선 통신 기기를 위한 디지털 신호 발생 뿐만 아니라 미래의 제품과 기술 개발에 대한 엄격한 요건까지 충족할 수 있다.

최신 5G 기기 제조사들은 기기에서 지원되는 모든 주파수 범위에 대해 다양한 시험을 필요로 한다. 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5G NR FR1 및 FR2 주파수를 지원할 수 있는 단일 신호 발생기를 요구된다. 100kHz ~ 44GHz의 전체 주파수 범위에 걸쳐 탁월한 RF 특성을 제시하는 로데슈바르즈의 R&S SMM100A 벡터 신호 발생기는 이러한 시험 요구 사항을 훌륭하게 만족시킨다. 이것은 LTE 및 5G NR은 물론, 최신 WLAN 표준인 Wi-Fi 6와 Wi-Fi 6E(최대 7.125GHz 주파수 대역 사용) 및 그 외 현존하는 무선 표준에 요구되는 모든 대역을 지원하는 성능이다.

이밖에도 블루투스(Bluetooth®)와 같은 WPAN(Wireless Personal Area Network) 시험 요구 사항도 지원한다. 특히 SMM100A 벡터 신호 발생기는 최대 1GHz에 이르는 광대역 대역폭의 RF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IEEE 802.15.4z의 초광대역(HRP-UWB) 사양처럼 까다로운 무선 표준을 지원하는 기기에서도 원활한 시험과 측정을 보장할 수 있다.

로데슈바르즈 R&S SMM100A 벡터 신호 발생기
R&S SMM100A 벡터 신호 발생기

극도로 유연한 옵션 컨셉 또한 SMM100A 벡터 신호 발생기의 장점이다. 이를 통해 제품의 잠재력을 더욱 확장하여 개발에서 생산까지 모든 분야에 필요한 광범위한 RF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기기의 최대 지원 주파수를 6GHz ~ 44GHz 범위에서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6가지 주파수 선택 옵션과 120MHz ~ 1GHz에 이르는 4개의 변조 대역폭 선택 사양은 모든 주요 무선 기기의 대역폭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사용자는 키 코드만 입력하면, 언제든지 필요에 따라 계측기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SMM100A 벡터 신호 발생기는 내부 Baseband Generator를 사용하여 신호 파라미터를 실시간으로 설정하고 사용하는 리얼 타임 신호 발생기(Realtime Generator) 방식과 R&S WinIQSIM2™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파형을 생성하는 임의 파형 신호 발생기(ARB : Arbitrary Waveform Generator)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rohde-schwarz.com/product/smm100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