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및 컴퓨팅 디바이스의 와이파이 6/6E 지원
NXP반도체는 스마트폰 및 컴퓨팅 디바이스를 위한 와이파이 6/6E를 지원하는 QFN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모바일 기술 기업 원플러스(OnePlus)는 와이파이 6을 지원하는 고급형 주력 스마트폰 최신 모델 ‘원플러스 9(OnePlus 9)’에 NXP의 와이파이 6용 QFN (Quad Flat Non-leaded Package) RF 프론트 엔드 솔루션을 도입했다. NXP의 고도로 통합된 와이파이 6/6E용 QFN 프론트 엔드 솔루션은 최신 와이파이 6 무선 네트워크 표준과 새로운 6GHz 대역을 지원한다.
신형 원플러스 단말기는 스마트폰 내부 풋프린트를 최소화시켜 주는 와이파이 6 QFN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더 빨라진 데이터 전송 속도와 더 커진 용량으로 와이파이 6은 소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경험을 강화하며 광범위한 시장과 서비스에 걸쳐 새롭고 매력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폴로 구(Apollo Gu), 원플러스 RF 총괄은 “NXP의 검증된 소형 QFN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와이파이 6 기술을 지원하는 당사의 주력 제품인 원플러스 9 시리즈 스마트폰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에코 텁스트라(Doeco Terpstra), NXP 스마트 안테나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이번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흥미로운 와이파이 6 신기술의 혜택을 빠르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새로운 NXP WLAN7205C 단일 채널 QFN 솔루션은 일체식 통합 전력 증폭기, 스위치 및 저소음 증폭기가 포함된 소형 패키지를 제공하여 단말기의 와이파이 통신의 범위 기능을 향상시킨다. QFN 패키지는 안테나에 가깝게 배치되어 현재 사용되고 있는 듀얼 채널, 모듈형 솔루션과 달리 추적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송 및 수신 기능이 향상되고, 장시간의 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배터리 수명이 증가되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한 더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진다. WLAN7205C 솔루션은 전력 증폭기, 스위치 및 저소음 증폭기를 일체식 구조로 통합함으로써 초소형 QFN 패키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