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e2v가 저렴한 고성능 쿼드 리니어 CMOS 센서 제품군인 Tetra를 발표했다. Tetra 센서는 식품 분류, 재활용, 물류, 픽 앤 플레이스, 문서 스캐닝 및 가성비가 높은 흑백, 컬러 및 다중 스펙트럼 이미징이 필요한 기타 머신 비전 응용 분야에 매우 적합하다.
Tetra 센서는 14μm x 14μm 픽셀 크기의 2k 해상도 또는 최대 128kHz의 총 최대 라인 속도에서 7μm x 7μm 픽셀 크기의 4k 해상도 모델이 발표되었다. 흑백 모델은 1, 2 또는 4개 행을 출력하도록 구성할 수 있으며, 컬러 모델은 RGB 및 흑백 출력이 가능하다. 이 센서는 웨이퍼 레벨 코팅 다이크로익 필터를 사용하여 스펙트럼에 독립적인 다중 스펙트럼 이미징용 RGB 및 NIR 출력도 제공한다.
Tetra는 동기화된 셔터 설계를 기반으로 True CDS(Correlated Double Sampling)를 사용하여 낮은 Readout Noise와 높은 Dynamic Range가 특징이다. 각 채널에는 자체 노출 컨트롤이 적용되어 화이트 밸런싱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다.
이 센서는 세라믹 LCC 패키지는 광범위한 작동 온도에서 고성능과 높은 신뢰성도 제공한다. 센서 데이터 포트는 높은 신호 무결성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을 빠르게 통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Teledyne e2v의 Florian Julien 머신 비전 팀 디렉터는 “분류 산업에서는 컬러에서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으로 기존 기술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독창적인 RGB + NIR 기능이 통합된 Tetra는 식품 분류의 품질과 안전을 향상하기 위한 차세대 기술로 설계되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