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산업용 전장 및 자동화 설계를 위한 중앙 설계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 제품군인 NX™ Automation Designer 소프트웨어 및 NX™ Industrial Electrical Design 소프트웨어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규 도구는 생산 시스템 제조업체가 설계 복잡성을 관리하고, 개발 수명 주기를 단축하며, 설계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제품 수명 주기 관리(PLM)를 위한 Teamcenter® 소프트웨어와 전체 NX 설계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직접 통합을 통해, 생산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위한 통합된 다분야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NX Automation Designer 와 NX Industrial Electrical Design은 산업용 장비의 효율적인 전장 및 자동화 설계를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한다. 전장 엔지니어는 향상된 연결 처리 및 보고 기능, IEC, ANSI 및 유체 소자를 위한 새로운 OOTB 기호, 2D 캐비닛 치수를 통해 작업을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자동화 엔지니어는 시퀀스 및 안전 프로그램을 위한 확장된 소프트웨어 생성 기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신 기능을 통해, 고객은 Teamcenter 없이도 전장 및 자동화 설계 작업을 시행함으로써 기능적 설계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완전한 PLM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은 고객도 전장 및 자동화 설계 기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NX Automation Designer는 새로운 차원의 다분야 협업을 통해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향상함으로써 기업의 IT 비용을 낮추어 제품 다양성에 대한 늘어나는 소비자 수요를 해결한다.
스티마(STiMA GmbH & Co. KG) 소유자인 카를 슈틸러(Karl Stieler)는 “오늘날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수의 직원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를 실행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복잡한 고객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 이는 기계 설계, 전장 설계 및 자동화 기술의 긴밀한 상호작용이 필요하다는 것을 뜻한다. 우리는 지멘스의 이 솔루션을 통해 미래와 시장의 도전 과제들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스티마는 NX플랫폼을 선택하여 기계, 전장, 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를 하나의 환경으로 결합함으로써 프로젝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품질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스티마는 NX, 특히 NX Automation Designer을 통해 서로 다른 영역에서 일관된 데이터를 공유하고 작업 흐름을 효율화할 수 있게 되며 엔지니어링 시간을 45% 단축했다. NX의 확장성은 단일 모듈로 시작하거나 서로 다른 모듈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스티마와 같은 고객에 이점을 제공한다. 이는 NX Automation Designer 및 NX Industrial Electrical Design 애플리케이션이 Teamcenter 없이 기본적으로 또는 백그라운드에 작동하는 Teamcenter 와 함께 관리 모드로 작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할 만하다.
지멘스의 디지털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볼프강 슐뢰글(Wolfgang Schloegl)은 “지멘스의 통합 툴 체인 덕분에 중소기업에서도 디지털화가 가능하다. 특히 툴체인을 통해 특히 신제품 만들 때 상당한 효율성 향상을 달성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