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패드는 종종 새 컴퓨터를 선택할 때 간과되는 구성 요소입니다. 트랙패드의 품질에만 의존하여 다음 컴퓨터 구매를 결정하는 고객은 거의 없지만 일부 고객은 이 필수 하드웨어의 최상의 구현을 알아차리기 시작했습니다. Apple은 기술 리뷰에서 더 큰 트랙패드로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Microsoft는 2017년 정밀 터치패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PC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으며 Lenovo는 Yoga 9i 노트북으로 새로운 트랙패드 폼 팩터를 개척했습니다. 트랙패드는 랩톱 컴퓨터 사용자 경험의 중요한 부분이며 OEM은 트랙패드를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리소스를 투자합니다.
트랙패드는 단순한 모듈처럼 보이지만 다양한 설계와 하드웨어 유형을 사용하여 컴퓨터와 상호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고급 기술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움직이지 않는 정적 터치패드가 있고, 가동 부품과 버튼으로 구성된 기계식 트랙패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 주목을 받는 최신 트렌드는 햅틱 트랙패드를 사용하여 랩톱 컴퓨터와 상호작용하는 것입니다. OEM이 선택하는 기술은 주로 더 얇은 Ultrabook 설계, 가격 목표 달성 또는 사용자 경험 개선과 같은 다양한 내부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Apple이 2015년 첫 Force Touch 트랙패드를 탑재한 12인치 MacBook을 출시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컴퓨터 OEM이 햅틱 트랙패드로 전환하게 된 가장 큰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더 얇은 햅틱 트랙패드
컴퓨터 OEM이 더 일반적인 기계식 트랙패드에서 햅틱 사용으로 전환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전체 모듈 크기를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계식 트랙패드 두께는 일반적으로 최대 4mm입니다. 햅틱 트랙패드는 OEM이 사용하는 햅틱 기술에 따라 3mm에서 1.8mm까지 얇아질 수 있습니다. 1mm를 절약하는 것은 별일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두께가 15mm 미만인 Ultrabook에서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슬림 모듈의 가치를 이해하려면 트랙패드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른 매우 중요한 하드웨어는 노트북 설계 시 트랙패드 바로 아래에 있는 배터리입니다. 배터리와 트랙패드가 같은 공간을 차지하기 위해 싸우기 때문에 트랙패드가 얇아지면 그만큼 더 큰 배터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OEM이 더 큰 트랙패드를 설계하려고 한다면 전체 컴퓨터 배터리 수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크고 두꺼운 트랙패드를 사용하는 것은 배터리가 사용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을 뺏는 것입니다.
햅틱 트랙패드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기계식 트랙패드는 힌지 설계를 사용하여 움직입니다. 힌지는 일반적으로 트랙패드의 상단 1/3에 부착되어 회전하고 클릭합니다. 이는 트랙패드에 클릭할 수 없는 “데드존”이 있음을 의미합니다(일반적으로 상단). 또한 트랙패드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고 클릭감이 전체 면에서 일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계식 트랙패드는 전체 트랙패드 표면을 사용하여 컴퓨터와 상호작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이 악화되고 공간을 낭비됩니다. 컴퓨터 OEM이 매력적인 트랙패드를 만드는 더 나은 방법을 찾고 있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햅틱 트랙패드를 사용하면 전체 모듈 표면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데드 존”에 들어가는 일은 없을 것이며, 또한 컴퓨터에서 생성된 클릭은 설계자가 이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맞춤화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컨텍스트에 따라 클릭 효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이 iPhone의 Taptic Engine을 사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알림(성공, 경고 및 오류)을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설계자는 햅틱 트랙패드와 동일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촉각으로 컴퓨터와 사용자 사이에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햅틱 트랙패드 모듈 내 포스 센서 내장 가능
햅틱 트랙패드가 랩톱 컴퓨터에 가져올 수 있는 뛰어난 기능으로 표면에 가해지는 힘의 수준을 감지하는 것이 있습니다. 트랙패드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적어도 아주 조금) 트랙패드를 포스 센서에 장착하고 사용자가 장치에 가하는 힘의 양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힘 입력 수준으로 다양한 유형의 이벤트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pple의 Force Touch 트랙패드는 힘을 감지하여 Mac OS 하위 메뉴를 트리거합니다. 설계자는 이 기술을 활용하여 앱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랙패드 모듈을 구축하기 위해 피에조 액추에이터를 선택하면 압전 효과를 활용하여 햅틱 및 힘 감지에 액추에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햅틱 기술을 이용할 수 있지만 선택은 신중하게
트랙패드에서의 햅틱 피드백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있습니다. 컴퓨터 OEM은 그런 다음 달성하려는 목표에 더 잘 맞는 기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옵션으로 LRA(Linear Resonant Actuator) 및 피에조 액추에이터가 있습니다.
LRA를 사용하여 트랙패드에서 햅틱 피드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필요에 따라 맞춤형 LRA 설계를 사용하면서 현재 MacBook의 Force Touch 트랙패드에 이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고급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진동모터와 동일한 기술(동일한 원리)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햅틱 트랙패드의 가장 저렴한 옵션이지만 다음과 같은 단점도 있습니다:
LRA 기반 트랙패드는 피에조 햅틱을 사용하는 트랙패드만큼 얇지 않습니다. LRA는 기계식 트랙패드의 정확한 클릭감을 완전히 복제할 수 없습니다. 근접하긴 하지만 피에조 햅틱만큼 설득력 있고 몰입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LRA는 피에조 햅틱 지원 트랙패드보다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피에조 액추에이터는 트랙패드에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햅틱 모터입니다. 이는 LRA에 비해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첫째, 더 얇은 트랙패드 설계를 가능하게 합니다. 둘째, LRA보다 빠르고 강력한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므로 클릭이 더 선명합니다. 피에조 햅틱 클릭은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는데, 그것은 사용자가 단순한 기계적 클릭과의 차이를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로 효과가 좋다는 의미입니다. 클릭할 때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는 것은 햅틱 트랙패드에 대해 할 수 있는 가장 큰 찬사일 것입니다. 햅틱이 좋지 않을 때는 “꺼져 있거나” 이상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사용자가 알아차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Boréas Technologies의 드라이버 및 독점 CapDrive™ 기술과 결합된 피에조 액추에이터는 LRA보다 최대 10배 적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모바일 터치가 궁극의 게임 플랫폼을 피드백
업계의 많은 사람들도 아마 놀라겠지만 비디오 게임 시장은 이제 모바일 게임이 지배적입니다. Statista의 연구에 따르면 미국 비디오 게임 시장은 2021년에 2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중 모바일 게임이 절반 이상(110억 달러)을 차지할 것입니다. 전 세계 시장은 그 가치의 두 배가 되며 매년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랫동안 모바일 비디오 게임 시장은 가벼운 게임 이용자를 위한 시장이었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복잡성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Google, Amazon 및 Microsoft와 같은 회사가 상당한 투자를 하는 것은 모바일 비디오 게임 시장을 진지한 게이머에게 개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0년 전만 해도 휴대전화로 AAA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것이 가능하리라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지만 오늘날에는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 디지털 변혁
카메라 판매에도 동일한 디지털 변혁의 영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독립형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80% 이상 하락했습니다. 이에 라이카, 핫셀블라드 등 주요 카메라 업체들은 스마트폰 OEM과 손을 잡고 휴대폰 카메라를 개선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음악 산업은 휴대폰의 내장 및 외장 NV(비휘발성) 메모리와 함께 다운로드할 수 있는 MP3 파일의 편리함으로 인해 변화를 겪었으며 볼륨 스토리지는 과거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예는 비디오 게임기의 불확실한 미래를 예고하는 것일까요? 모바일 게임 경험이 게임기 경험에 가까워짐에 따라 모바일 게임으로의 극적인 전환은 계속될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라이벌 게임 플랫폼을 지배
게이머는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결합된 가정용 게임기의 품질을 원합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이 급성장하는 것은 모바일 장치의 성능이 보다 전통적인 플랫폼이 제공하는 성능에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모바일 게임 장치에서는 모든 것이 게임 경험을 더욱 몰입하게 하고 사실적으로 만들기 위해 설계됩니다.
바로 이 부분에서 Boreas NexusTouch™와 같은 압전 햅틱이 돋보입니다. 국부적인 압전 햅틱은 스마트폰 햅틱 모터와 독립적이며 버튼 교체 솔루션을 위한 최상의 촉각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 차이는 상당합니다. 햅틱 모터가 전체 스마트폰을 진동시키는 동안 국부적인 피에조 햅틱은 누르는 손가락 아래 영역만 진동합니다. NexusTouch는 스마트폰 인터랙티브 설계를 개선하기 위해 첨단 제스처 감지 및 국부적인 햅틱을 갖춘 최초의 버튼 교체 솔루션입니다. NexusTouch는 힘 감지, 제스처 감지 및 국부화된 햅틱 피드백을 결합한 유일한 솔루션입니다.
설계자는 터치스크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스마트폰 및 게임용 스마트폰 측면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은 풍부한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매끄럽고 상황에 맞는 스와이프, 탭 및 클릭을 허용합니다. 이제 NexusTouch로 두 가지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제공. Boréas Technologies https://www.boreas.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