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사용자들은 단순히 스마트폰을 가리키기만 하면 MIX4에 연결해 AIoT 기기 선택

NXP 반도체는 자사의 Trimension UWB 솔루션을 통해 샤오미(Xiaomi)의 최신 플래그십 폰인 샤오미 MIX4의 ‘연결 지점’ 정확도를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UWB는 스마트폰을 빠르고 정확하게 연결해 샤오미 사운드 스마트 스피커나 TV와 같은 샤오미 스마트홈 생태계의 기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스마트홈 편의성을 제공하고 사물인터넷(IoT) 전반으로 활용사례 확대의 포문을 연다는 계획이다.

NXP의 Trimension 기술을 활용하면, 공간에 대한 정확한 정보 구현이 가능해져 보다 정밀하게 사물의 위치를 탐색할 수 있다. 이러한 정확한 위치 정보가 다양한 스마트 커넥티드 사용 사례의 핵심이다. 여기에는 핸즈프리 액세스, 실내 내비게이션, 핸즈프리 결제, 항목 추적 등이 포함된다. UWB 가용 범위는 모바일,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산업 공간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 같은 NXP의 전문성과 표준화 노력은 FiRa 컨소시엄(FiRa Consortium)과 카 커넥티비티 컨소시엄(Car Connectivity Consortium, CCC)의 근간이 되고 있다.

샤오미의 ‘연결 지점’은 스마트 홈 생태계에서 일부 기기의 연결을 단순화한다. UWB의 높은 정확도와 방향성 덕분에 MIX4 스마트폰은 호환되는 샤오미 장치를 가리키고 핸드폰 화면에 작동 제어 카드를 표시해 즉각적인 연결과 높은 조작 편의성을 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춘 범용 리모컨처럼 스마트 홈 환경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장 레이(Zhang Lei) Mi 스마트폰 부사장 겸 하드웨어 R&D 총괄은 “샤오미 MIX 4와 새로운 ‘연결 지점’ UWB 기술은 스마트 홈 뿐 아니라 그 이상의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비전을 보여준다”며, “스마트폰을 가리켜 홈 장치에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은 새로운 차원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기능이며,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샤오미는 UWB 분야에서 NXP와 협력해 가정에서 연결의 이점을 확장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차세대 사용 사례에 필요한 초정밀 현지화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라파엘 소토마요르(Rafael Sotomayor) NXP 반도체 커넥티비티 및 보안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NXP의 Trimension UWB 포트폴리오와 풍부한 생태계는 고객이 보안 범위에 의존하는 광범위하며 혁신적인 위치 기반 사용자 경험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획기적인 MIX4 및 관련 홈 장치 생태계는 스마트 홈의 경계를 확장하고 확장된 UWB 사용 사례를 위한 길을 닦는 샤오미의 능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