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검증을 위하여 전압과 전류 모니터링을 간략화하고 정확도를 개선해

피커링 인터페이스, PXI 다중 셀 배터리 시뮬레이터

전기전자 시험 및 검증을 위한 모듈형 신호 스위칭 및 시뮬레이션 제품 선도 공급사인 피커링 인터페이스가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테스트에 사용되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팩 에뮬레이션용 배터리 시뮬레이터 모듈 제품군을 출시했다.

41-752A(PXI)와 43-752A(PXIe) 모듈은 프로그램 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프트 프론트 판넬 GUI 소프트웨어로 전압과 전류를 읽을 수 있다. 각 셀 시뮬레이터의 정확도는 1V에서 7V까지 범위에서 ±5 mV이다.

전기 자동차, 항공우주, 에너지 저장, 전기 항공기 응용분야에 적용되는 이 새로운 배터리 시뮬레이터 모듈은 PXI/PXIe 1-슬롯 크기이다. 모듈 당 2, 4 또는 6개의 배터리 셀로 구성되는 이 시뮬레이터는 접지로부터 완전 절연되었지만 스택 구조의 배터리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하여 직렬로 구성될 수도 있다.

자동차 구동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저전력 배터리 스택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하여 750V 절연성을 제공한다. 배터리 충전 에뮬레이션은 100mA까지이다.

각 셀에는 전원 및 감지 연결부가 독립적으로 있어서 시뮬레이터가 원격 부하를 감지하고 배선 상의 손실을 보정하도록 해준다. 이 배터리 시뮬레이터는 동적 부하에 반응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부하단에서의 디커플링 커패시터의 필요성을 최소화한다.

모듈은 부하에 걸리는 전압을 독립적으로 읽으며 각 셀에서 전류를 출력할 수 있다. 전류/전압 읽기 기능을 가진 드라이버는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출력 전압을 자동으로 조정해주므로 높은 정확도가 보장된다.

피커링 시뮬레이션 제품 매니저인 폴 보빙돈은 “다른 응용분야와 마찬가지로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팩 적용 사례의 증가와 함께 떠오르는 중요한 도전 중의 하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BMS)의 효과적인 테스팅과 검증”이라며 “그동안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부하에 걸리는 전압과 전류를 읽기 위해 DMM을 시뮬레이션 모듈과 함께 사용해야 했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모듈은 DMM의 필요성을 제거해 사용하기가 더 쉬워졌으며 정확도도 향상되었다.”고 설명했다.

41-752A와 43-752A 모듈은 PXI/PXIe 플랫폼의 모듈성과 확장성을 그대로 유지한다. 이 모듈들은 피커링의 다른 PXI 스위치 및 시뮬레이션 모듈, 고전압 스위치, 오류조건 삽입 스위치, 열전대 시뮬레이터, RTD 시뮬레이터 등과도 통합된다. 완전한 BMS 테스트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 CANbus 인터페이스와 같은 타사 PXI 모듈과도 통합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피커링은 전 제품에 대해 광범위한 종류의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지원하므로 사용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 언어(C/C++, .NET, Python, LabVIEW, LabWindows, MATLAB, ATEasy 등)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윈도우를 비롯해 널리 사용되는 리눅스 및 VeriStand, LabVIEW RT, QNX와 같은 하드웨어-인-더-루프 (HILS) 운영체계, 개발 툴용 드라이버도 지원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