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5년부터 전력 장비의 글로벌 공급업체인 G&W Electric이 배전 네트워크에서의 단상 오류 위치 특정, 격리 및 서비스 복원(FLISR)에 대한 특허를 승인받았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오류의 영향을 받는 단상만 격리하는 기술ㅇ 더욱 신뢰를 받을 전망이다.

단상 FLISR은 전기 산업에서 가장 일반적인 오류인 단상 라인에서의 접지 오류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3상 FLISR을 사용하면 특정 오류가 1상 또는 2상만 포함된 경우에도, 영향을 받는 전력선의 모든 고객에 대해 전력이 차단된다.

향상된 전력 가용성 및 안정성을 제공하는 단상 FLISR 기술을 통해 유틸리티는 자동으로 전력 경로를 변경함으로써 정전의 영향을 받는 고객 수를 최소화하고 정전 시간을 몇 시간에서 몇 초로 줄일 수 있다.

G&W Electric의 회장이자 소유주인 존 뮬러(John Mueller)는 “최근 FLISR과 전압 손실(LOV)을 통해 전력망을 자동으로 재구성하는 아이디어는 전력 공급자가 신뢰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주요 수단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단상 자동화로 마이그레이션하면서 더 큰 신뢰성 목표를 지원하고 전력 시스템 신뢰성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전통적으로 FLISR 및 LOV 시스템은 3단계 방식으로 수행되었다. 그러나 단상 작업으로 마이그레이션하면 시스템 안정성 면에서 점진적이고 지속 가능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경로를 유틸리티에 제공할 수 있다. G&W Electric은 단상 자동화와 같은 FLISR 기술의 최신 혁신을 제공함으로써 유틸리티가 정전 시간을 줄이고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인 전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W Electric은 이러한 특허를 통해 단상 기술을 추가로 개발하고 최신 FLISR 자동화를 계속 제공할 수 있습니다.”라고 뮬러(Mueller)가 덧붙였다. “단상 자동화는 신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배전 메트릭스와 관련된 안전성도 향상시킵니다. 실제로 3상 부하에 대한 많은 의문과 우려는 단상이 운영 및 시스템에 구현될 때 완화됩니다.”

단상 FLISR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www.gwelectric.com/products/power-grid-automation/fault-location-isolation-and-service-restor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