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모듈 및 안테나 부문의 글로벌 공급사 Quectel Wireless Solutions가 자사의 LPWA 모듈 포트폴리오에 Cloud Location over Cellular (C-LoC) 기술 혁신업체인 Polte 지원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Quectel은 실내와 실외 포지셔닝을 위해 안전하고 정확한 세계 위치를 제공하고자 모든 BG77x 및 BG95x 모듈에 Polte의 SuperRes 역량을 통합할 예정이다.

Polte는 Quectel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 특허를 획득한 Polte의 엣지-투-클라우드 아키텍처를 통해 오프로딩 전산 복잡성부터 클라우드까지 보안성 향상
– 대규모 IoT 자산 추적을 위해 경쟁 무선 솔루션보다 10배 이상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무선 포지셔닝 역량을 제공
– 추가로 기반시설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 네트워크 통신사와 관계없이 실내외에서 글로벌 포지셔닝을 제공
– GPS, 와이파이 또는 블루투스 같은 다른 기존의 위치 기술과 비교해 전력 효율성과 비용 절감도 향상

Quectel BG770, BG950 및 BG951은 LTE Cat M1, LTE Cat NB2 및 통합 GNSS를 지원하는 초소형 LPWA 모듈이다. 이들 모듈은 모두 3GPP Rel-14 사양과 완전 호환되며, 다운링크 최대 588kbps와 업링크 최대 1,119kbps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BG770은 SMT 폼 팩터가 14.9mm×12.9mm×1.9mm이며, Quectel BG950과 BG951 모듈은 SMT 폼 팩터가 23.6mm×19.9mm×2.2mm다. 이 세 가지 모듈은 모두 전력 소비량이 매우 적으며, 기존 모듈과 비교했을 때 전력 절감 모드(Power Saving Mode, PSM) 누출을 최대 70% 줄이고, eDRX(Extended Discontinuous Reception) 전류 소비량을 최대 85% 절감한다.

도처에 존재하는 4G/5G 무선 기반시설과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는 Polte의 독특한 기술은 Quectel의 LPWA 모듈과 결합된 대형 IoT 자산 추적기를 지원함으로써, 비슷한 가시성을 위해 기존 기술을 결합해야 하는 추적기보다 높은 경쟁우위를 제공한다. Polte와 Quectel은 트럭으로 운반되고, 소매 매장으로 유통되는 꾸러미나 팰릿 같은 다양한 자산에 대한 보편적인 자산 가시성을 공동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Quectel 제품 VP Neset Yalcinkaya는 “자사는 지속적인 혁신과 더불어 고객을 위한 자산 추적으로 가능한 것을 개선하는 데 전념한다”리며, “자사 고객은 Polte 기술을 통해 전력, 비용 또는 보안 측면을 포기하지 않고도 전 세계적으로 실내외 통찰을 위한 업계 주도적인 정확도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Polte의 SuperRes 역량을 지원하고, 추적 고객이 더욱 스마트한 세상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Polte CEO Ed Chao는 “Quectel과 손을 잡고 Quectel 고객에게 자사의 대규모 IoT 위치 기술을 제공하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고 밝혔다. 그는 “보편적인 자산 가시성이라는 개념은 단순해야 한다”며, “세계 공급망이 점점 도전을 받고 있는 가운데, 운송 및 물류 부문 관리자는 개선된 운영 효율성과 전향적인 의사 결정을 포함하는 연결 장치의 이점을 진정으로 실현하기 위해 모든 여정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자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Quectel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모든 곳’의 위치 정보를 기업 솔루션 표준으로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G770, BG950 및 BG951 모듈과 더욱 다양한 Quectel 모듈 및 안테나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quectel.com을 참조한다.

Quectel 소개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