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a ATE가 Environmental Stress Systems (ESS)의 지분 100%를 인수하고 반도체 테스트 시장을 확대한다. ESS의 주요 제품은 온도 범위가 -104°C부터 +175°C에 달하는 온도 테스트 시스템(Thermal forcing System)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Chroma ATE는 ESS의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테스트 장비의 온도 control에 관한 전문성을 확대하고 초저온 및 초고온에 대한 웨이퍼 시장의 시험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ESS는 5G, 사물 인터넷(IoT), 차량 인터넷(IoV) 및 기타 신기술을 바탕으로 최대 1,500W에 달하는 냉각 기술을 개발하고, 첨단 Package 공정에서 고성능 컴퓨팅(HPC)과 AI 칩을 위한 고전력 온도 Control 요건을 충족한다.

Trend Force의 연구에 따르면 2022년에는 세계 위성 시장의 규모가 미화 2천950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라고 한다. 전 세계 주요 국가는 저궤도 위성을 배치하기 위해 위성과 5G 통신 간 응용과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온도가 극도로 낮은 우주 환경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할 칩을 제조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한 문제로 남아 있다. ESS는 우주의 혹독한 환경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고전력 및 초저온 냉각을 핵심으로 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RNA, DNA, 백신 및 의약품과 같은 생물의학 테스트는 샘플의 장기 보관이 요구된다. ESS는 이처럼 환경적 제어가 필요한 보관 환경을 위해 -86°C의 극저온 Cold room 설계 및 제조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또한 생물의학 테스트 분야에서 Chroma에 새로운 사업 기회를 선사할 전망이다.

Chroma는 ESS의 인수를 통해 항공우주, 전기/자율주행차, 5G, AIoT 및 생물의학 테스트 장비 같은 반도체 테스트 응용 시장으로 더욱 확장할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 Chroma는 이와 같은 시너지 작용에서 발생한 기회를 통해 미래 성장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