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는 자사의 셀룰러 LTE Cat 1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모듈 2종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유블럭스 LARA-R6은 글로벌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업계 최소형 LTE Cat 1 모듈이다. 유블럭스 LENA-R8은 유블럭스 M10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GNSS 수신기를 포함하고 있다. 이 두 모듈은 글로벌, 다중 지역 및 특정 지역의 셀룰러 대역을 지원하는 5개의 인증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어, 제품 개발자의 부품 조달을 간소화하고 설계 유연성을 높인다.

이들 모듈 제품은 2G 및 3G 네트워크 서비스 중단이 임박한 상황에서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데이터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4G 기술로 순조롭게 옮겨갈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 모듈 제품들은 유블럭스의 씽스트림(Thingstream) 플랫폼을 통해서 즉각적인 MQTT Anywhere 및 MQTT Flex 연결성을 제공하므로, 전세계 어디서나 원활한 로밍과 함께 저전력 저비용 연결이 가능하게 해준다.

LARA-R6: 까다로운 커버리지 조건에서도 성능 극대화

LARA-R6 모듈 시리즈는 듀얼 수신 안테나가 특징으로, 실내 같은 까다로운 커버리지 영역이나 VoLTE(voice over LTE)를 통한 음성 통신을 필요로 하는 활용 사례에 안정적인 신호 수신을 보장한다. 보안에 역점을 둔 이 모듈 시리즈는 주기적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RoT(root of trust), 보안 부트, 보안 통신을 제공한다. 이러한 고유의 특징들을 갖춤으로써 LARA-R6은 텔레매틱스, 위치추적, 의료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경보기, 스마트 계량기, POS 단말기용으로 이상적인 셀룰러 모뎀을 제공한다.

LARA-R6 시리즈는 범용 연결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18개 LTE 주파수 대역에 대해서 인증을 받았으며, 2G/3G 폴백 기능을 포함한다. 또한 북미 지역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AT&T, Verizon, FirstNet, T-Mobile)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들과 함께,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남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까지 갖춤으로써 필요한 모든 LTE 대역과 기술을 지원한다.

LENA-R8: 비용에 민감한 위치추적 및 텔레매틱스용으로 적합

LENA-R8 표준 등급 모듈 시리즈는 BOM이나 데이터 요금 같은 측면에서 비용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위치추적 및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다. 이 컴팩트한 모듈 제품은 단일 수신기 안테나를 채택해서 가격대 성능비를 최적화하고 있으며,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남미 지역 고객들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설계되었다. LENA-R8은 광범위한 주파수 대역과 2G 폴백을 지원하므로, 단일 SKU(stock keeping unit)를 사용해서 글로벌 위치추적 애플리케이션용에 최대의 로밍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또한 LENA-R8 시리즈의 제품들은 초저전력 유블럭스 M10 GNSS 수신기를 채택하고 있어 고성능 자산 추적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며, 통합에 들어가는 노력을 줄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앞당길 수 있게 해준다. 이 모듈은 GNSS 성능 보장을 위해 최대 4가지 GNSS 위성 신호를 동시에 수신하여 위치 가용성을 극대화한다.

LARA-R6와 LENA-R8 시리즈의 모든 제품들은 유블럭스의 셀룰러 네트워크 기반 위치 서비스인 CellLocate를 지원하므로, GNSS 신호를 수신할 수 없는 조건에서도 대략적인 위치추적 데이터를 제공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