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유연성을 높이고 시스템 크기, 비용 및 개발 시간을 절감해 기존의 하이브리드 방식 컨버터를 대체하는 마이크로칩의 SA50-28 파워 컨버터
기존의 하이브리드 방식 파워 컨버터를 사용하는 우주 시스템 개발자는 비표준 전압을 지원하거나 기능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종종 한계에 부딪힌다. 이러한 하이브리드형 솔루션의 비용, 복잡성 및 커스터마이징 도전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28V 입력, 50W 방사선 내성 옵션을 갖춘 디스크리트 부품 기반의 우주산업 등급 DC-DC 파워 컨버터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의 디스크리트 제품 부문 부사장인 레옹 그로스(Leon Gross)는 “마이크로칩의 최신 28V 입력 SA50-28 제품은 시스템 개발을 대폭 단순화하고 가속화한다. 해당 제품은 여타 우주산업 등급 파워 컨버터보다 커스터마이징이 수월하여 특정 전압, 전류 및 기타 요건을 충족시킨다. 이로써 고객은 우주 시스템 디자인의 크기, 비용 및 복잡성을 줄이면서도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의 SA50-28 제품군은 표면 실장 구조 및 비하이브리드(non-hybrid) 조립 공정의 디스크리트 부품을 기반으로 하는 업계 유일의 기성(off-the-shelf) 28V 입력 방사선 내성 파워 컨버터다. 단일 SA50-28 디바이스는 여타 기성 우주산업 등급 파워 컨버터보다 더욱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며, 커스터마이징 파라미터를 통해 여러 디바이스 및 주변 회로가 포함된 하이브리드 솔루션 사용에 따른 부피, 중량 및 복잡성 문제를 제거해준다.
마이크로칩의 포괄적인 SA50-28 제품군은 20V~40V 입력 50W 제품군으로, 단일 및 삼중 출력 구성에서 3.3V, 5V, 12V, 15V 및 28V의 9개 표준 출력으로 제공된다. 해당 디바이스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파워 컨버터 제품에 비해 짧은 시간과 최소의 추가 비용으로 시스템의 까다로운 전력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다른 기능으로는 고효율, 낮은 출력 노이즈, 출력 억제 제어, 과전류 보호 및 외부 동기화, 그리고 +125°C까지 리니어 출력 감소 및 -55°C~+85°C 온도 범위 내 최대 정격 전력 동작이 있다.
SA50-28 제품군은 계속 성장 중인 마이크로칩의 표준 비 하이브리드 우주산업 등급 파워 컨버터 제품군의 일부로서, 개발자들로 하여금 우주비행 역량이 검증된 회로가 탑재된 상용 기성 부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제품은 2021년 2월에 출시된 방사선 강화 SA50-120 파워 컨버터 제품군에 포함되며, 개발자가 검증된 COTS(Commercial Off-the-Shelf) 기술 기반의 세라믹 또는 플라스틱 패키지로 개발을 시작하고 기존의 QML(Qualified Manufacturers List) 요건보다 낮은 수준의 스크리닝으로 추후 신속하게 개발을 확장할 수 있으므로 인증받은 우주 시스템의 위험성과 개발 시간을 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