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방향 제어, EMI 필터, IEC 61000-4-2 ESD 보호 기능을 집적해
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넥스페라아(Nexperia)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보안 디지털(SD) 카드 레벨 변환기 IC (모델명 – NXS0506UP)를 출시했다. 16 범프 웨이퍼 레벨 칩 스케일 패키지의 SD 3.0 호환 양방향 이중 전압 레벨 변환기는 1.45mm x 1.45mm x 0.45mm크기에 0.35mm 피치 (핀 간격)의 소형이어서 기존의 20개 범프 소자보다 설치 공간을 40% 줄여준다.
이 변환기는 자동 방향 제어, EMI 필터 및 IEC 61000-4-2 ESD 보호 기능을 집적했다. 이 소자는 또한 최대 208MHz의 클럭 주파수에서 최대 104Mbps의 데이터 속도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넥스페리아의 수석 제품 매니저인 비크람 싱 파리하(Vikram Singh Parihar)는 “이 소자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단말기, 노트북, 게임 패드, 카메라 및 무선 액세스 포인트 등 소비자용 기기에서 사용되지만 가정용 의료 기기 및 자동차 시스템에도 채택이 된다”며 “NXS0506은 초고속 SDR104 모드를 지원하는 업계 최소형의 SD 3.0 카드 레벨 시프터로서 소비자들이 SD 3.0 메모리 카드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더 빠른 데이터 속도를 경험하도록 지원한다.”고 언급했다.
이번에 출시된 NXS0506UP SD 카드 레벨 변환기는 또한 풀업 및 풀다운 저항기를 집적해서 재료비 (BOM) 비용을 줄여준다. 최신 호스트 CPU/SOC ASIC에 직접 연결되는 이 소자는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데이터 및 CMD 채널을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쉬운 것이 장점이다.
비크람 싱 파리하 매니저는 또한 “당사는 더 새로워진 프로세스 노드와 혁신적인 웨이퍼 레벨 칩 스케일 패키지(WLCSP)를 사용해 이 소자의 크기를 줄일 수 있었다”며 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이 동영상 (Nexperia Analog & Logic Package Innovations – YouTube) 에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