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분야의 업계 선두업체인 GIGABYTE Technology가 GIGABYTE의 Arm® 기반 서버를 사용한 통신을 위한 새로운 5G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기술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바르셀로나 Arm 부스에서 전시 중이다.

MWC에서 Arm이 선보이는 다양한 5G 솔루션 중 두 가지는 네트워크 인 어 박스(Network in a box)  5G 솔루션을 포함하는 GIGABYTE 서버를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데모와 기업 사설망과 GPU가 결합된 솔루션이다. 두 데모 모두 Ampere® Altra®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이러한 데모는 Arm 5G 솔루션 랩(Arm 5G Solutions Lab)을 통하여 Arm 에코시스템에 사용 가능한 사용 사례이기도 하다.

Arm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이 함께 모여 실시간 테스트 환경에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Arm 기반 네트워크 인프라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 2021년 10월에 Arm 5G 솔루션 랩을 발표했다. 랩에서 이러한 새로운 용도가 활성화됨에 따라 5G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은 이제 가상 현실화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활용하여 비용을 낮추면서 더 많은 맞춤화를 가능하게 하여 개방형 환경에서 혁신을 이룰 수 있다.

네트워크 인 어 박스 및 기업 사설망 솔루션
5G는 연결에서 질적 양적으로 상당한 개선을 이끌고 있으며, 새로운 솔루션을 추진하기 위해 더 높은 컴퓨팅 능력이 필요함에 따라 네트워크가 변화하고 있다.

네트워크 인 어 박스 솔루션 데모는 엣지 애플리케이션과 Capgemini Engineering의 코어 네트워크, 집중 유닛(CU), 분산 유닛(DU)을 풀링하는 방식으로 5G 인프라를 배포한다. 모두 엣지 서버인 GIGABYTE E252-P30 내에 있다. 이 서버는 디지털 라디오 신호를 처리하고 서버로 전송하기 위해 Benetel 무선 장치(RU)를 사용함으로써 코어 네트워크와 무선 장치 사이의 통신을 용이하게 한다.

기업 사설망 데모는 GIGABYTE G242-P32로 구동되며 MEC 설정에서 NVIDIA A100 GPU를 구현하여 이기종 컴퓨팅의 이점을 활용한다. NVIDIA 소프트웨어는 A100의 내장 메모리 및 Kubernetes에서 실행되는 컨테이너 안에서 물리적 계층 처리를 유지한다.

래디시스(Radisys)의 코어, CU 및 DU는 A100에 연결하여 키사이트(Keysight)의 사용자 기기(UE) 에뮬레이션 솔루션과 RU 에뮬레이터와 연결한다. 이 두 가지 5G 엣지 데모는 속도가 더 빠르고 대기 시간이 더 짧으며 더 많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미래의 연결을 전형적으로 보여준다.

GIGABYTE는 제조 전문성과 새로운 플랫폼을 위한 빠른 TTM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의존하게 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파트너와 파트너 관계를 맺을 기회를 지속적으로 환영한다. 일부 기술 파트너에는 반도체 제조업체, 클라우드 운영자 및 냉각 공급업체가 포함된다.

GIGABYTE는 또한 하이퍼바이저, 운영 체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검증된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세 문의는 server.grp@gigabyte.com로 하면 된다.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