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 소형 폼 팩터, 고성능 제공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선도 기업인 래티스 반도체(LATTICE)는 12월 8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전력 효율적인 아키텍처, 작은 크기, 성능 리더십을 미드레인지 FPGA로 이어가기 위한 새로운 FPGA 플랫폼 Lattice Avant™를 발표했다.
Lattice Avant는 래티스가 통신, 컴퓨팅, 산업 및 자동차 시장에서 보다 확장된 고객 애플리케이션 세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과 첨단 연결성, 그리고 최적화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Avant FPGA 플랫폼은 미드레인지 제품에 대한 한층 강화된 전력효율성을 제공한다는데 주목받을만 하다. 회사측은 “우리는 경쟁력 있는 미드레인지 FPGA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Avant를 개발했으며, 차원이 다른 전력 효율과 성능으로 고객의 설계를 가속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attice Avant는 기술 연결성 및 인텔리전스에 대한 수요 증가, 갈수록 가중되는 혁신에 대한 압박,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설계의 효율성과 유연성에 대한 요구 등과 관련한 중요한 산업 과제를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력 소모를 최적화하도록 프로그래밍 가능한 패브릭, 동급 최고의 총 대역폭, 적응형 하드웨어 가속기, 더욱 확장된 애플리케이션 지원 능력을 두루 갖춘 Lattice Avant는 처음부터 저전력 FPGA 리더십을 위해 설계되었다.
래티스 반도체 코리아는 기자간담회에서 “기존의 동급 디바이스보다 전력 소모가 최대 2.5배 적으며,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는 전력 및 열 설계 효율을 높이고 운용 비용을 개선해 신뢰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동급 디바이스 대비 더 낮은 전력으로 최대 2배 더 빠른 쓰루풋을 달성하고, 패키지 크기도 최대 6배까지 작아 효율적인 시스템 설계가 가능해 졌다.”고 말했다.